실시간뉴스
-->
주요 기업 하반기 공채 잇따라
주요 기업 하반기 공채 잇따라
  • 한강타임즈
  • 승인 2008.09.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가 끝나가고 있지만 주요 그룹사와 대기업들의 공채소식은 끊이지 않으며 하반기 채용 시장이 본격화되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 (060300) (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한화그룹, 동부그룹, STX그룹, 대림산업, 우리은행, LG파워콤, 한미약품 등 주요 그룹사와 대기업들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하반기 공채에 나서고 있다.

다음은 하반기 공채에 나서는 주요 기업들이다.

한화그룹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회사는 한화건설, 한화테크엠, 한화S&C, 한화석유화학 등이며 회사별 모집부문은 상이하다. 모집부문 해당학과 또는 관련학과 전공자로 대졸 이상 이거나 2009년 2월 졸업 예정자라면 지원 가능하고 관련자격증 및 MBA 학위자, 영어성적 우수자, 영어회화 능통자를 우대한다. 지원자는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한화직무검사인 HAT를 치른 후 면접전형,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지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하며 마감일은 9월 25일.

동부그룹에서 2009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회사는 동부제철, 동부하이텍, 동부정밀화학, 동부메탈, 동부건설, 동부익스프레스 등이며 회사별 모집 부문은 상이하다. 대졸 이상 또는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모집 해당학과 및 관련학과를 전공하고 전 학년 성적 평균이 B학점 이상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인적성검사와 면접전형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프레젠테이션 면접과 심층면접을 치르게 된다. 접수마감은 10월 10일까지 동부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STX그룹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회사는 STX팬오션, STX조선, STX엔진, STX중공업, STX산업플랜트 등이며 회사별 모집 부문은 상이하다. 대졸 이상 또는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공인어학성적이 토익 기준 인문계열 750점, 이공계열 600점 이상이며, 전 학년 평점 평균 B학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MBA, CPA, 변호사, 석박사, 장교전역자, 해외 유학생과 기타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 등 외국어 회화 능통자를 우대한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에 통과한 후 적성검사와 1차 면접, 영어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 과정으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회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마감일은 9월 27일까지이다.

대림산업이 2009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토목, 건축, 플랜트, 관리, 안전 연구 등의 부문. 대졸이상 또는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관련 부문 전공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령을 통과한 지원자는 종합직무능력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를 거친 후 최종 합격된다. 지원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접수마감은 9월 19일이다.

우리은행이 다음달 2일까지 대졸 신입행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의 영업을 맡을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학력, 전공 및 연령 제한은 없으며 금융관련 자격증 및 한국사, 국어, 한자능력 관련 자격증 소지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는 다음달 2일까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받는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 통과 이후 1차 면접전형 및 인적성검사를 치르게 되며, 이후 2, 3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LG파워콤에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경영기획/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정보통신기술 등이며 지원자격은 4년제 대졸 이상 및 2009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영업/마케팅 부문은 전공과 상관없으나 그 외 부문은 관련 분야 전공자를 모집한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직무적성검사,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지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한미약품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해외, 영업, 연구개발, 제조공정, 임상, 개발, 학술 등으로 대졸 이상 또는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를 모집한다. 연구개발부문은 석사이상으로 전 학년 성적 평균이 B학점 이상으로 경력사원의 경우 해당업무 경험자를 우대하며 그 외 부문은 외국어 능력 우수자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접수마감은 9월 26일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