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투자자 혜택 강화, 수익형 부동산 공급 봇물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투자자 혜택 강화, 수익형 부동산 공급 봇물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08.2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 지원 너무 믿지 말고 수익률 꼼꼼하게 따져 투자 결정해야

당분간은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저금리가 지속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다.

수익형 부동산 업계에서는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라는 말처럼 한명의 투자자라도 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과거 상가나 오피스텔의 경우 대부분 잔금 위주로 대출을 해주거나 중도금 대출의 이자후불제 등 혜택을 부여했다면 최근에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나 대출여력을 높여 투자금을 낮춰주는 업체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처럼 수익형 부동산에서 중도금 무이자를 제공하는 이유는 계약금 또는 1차 중도금을 납부하면 통상 분양가의 20%정도가 들어가게 되는데 잔금까지의 기간이 길면 길수록 분양가 할인 효과와 자금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게 되어 투자자의 만족도가 높다.

추가 대출의 확대는 실투자금을 줄여주는 효과와 저금리에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어 투자자 확보에 유리하다.

전실 또는 일부 층에 테라스를 제공하거나 선호도가 떨어지는 상층부에 테라스를 제공해 투자자들을 발굴에 나서고 있다.

이는 분위기 좋을 때 분양률을 높이자는 분양업체의 의지로 이처럼 파격적인 혜택 등으로 분양계약에서 양호한 성적을 거둔 사례가 잇따르자 업계가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또는 ‘메뚜기도 한철‘이라는 슬로건 아래 적극 나서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혜택에도 불구하고 수익형 부동산은 입지여건에 따라 임대수입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업체의 지원을 너무 믿지 말고 수익률도 꼼꼼하게 따져 투자를 결정해야 한다고 해당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수익형 부동산은 안정적인 임대사업을 할 목적이기 때문에 분양업체가 제시하는 예상 임대료를 분양가와 연계해 현지 임대료 수준을 확인해야 한다”며 “분양업체는 통상 인근 최고 시세를 기준으로 임대료를 책정 하지만 비슷한 지역이라도 시설이나 지하철 접근성에 따라 임대료에 차이가 나기 마련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서는 임대수요가 풍부한 지역을 노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의 혜택보다는 개발호재가 풍부해 향후 발전가능성이 있는 지역인지 따져보고 임차인이나 주 이용객이 선호라는 입지인지도 사전에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 투자자 혜택 강화 수도권 주요 수익형 부동산 현황

투자자 혜택 강화 수도권 주요 수익형 부동산 현황

○마곡 동익 드 미라벨(상가)=동익건설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I7-1,2블록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인 '동익 드 미라벨' 1층 회사보유분을 선착순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8층으로, 연면적 4만4297㎡ 규모로 지상 1~2층과8층에는 168개의 점포와 3~7층에는 62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조성된다. 전용률 80%, 대단지 아파트와 행정·업무타운, 복합쇼핑몰이 들어서는 사거리 코너입지다. 계약금 20% 납부시 준공(2017년 1월)전까지 자금부담이 없다.

○보타닉 파크타워(오피스)=서울 강서 마곡지구 C2-4블럭에 ‘보타닉파크타워’ 소형 오피스와 상가가 분양중이다. 연면적 23,562㎡, 지하 6층~지상 13층 규모로 지하 1층~지상 4층, 12층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은 지상 5층~지상 12층으로 144실로 주차공간도 지하 5층~지하 2층까지 구성된다. 마곡지구 섹션 오피스 ‘보타닉파크타워’의 입지는 북측 18m, 남측 12m의 도로 접한다. 보타닉파크타워 오피스는 마곡나루역 인근의 골든블럭에 속해 있다. 전호실 발코니(서비스 면적)가 제공되며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이 있다.

○미사 에코브릿지(상가)=하남 미사강변도시 근상 2-1 수변 근린상가인 에코브릿지 상가가 분양에 들어간다.연면적 5,695.30㎡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지상 1~3층에 총 44개 점포로 구성된다. 미사지구 유일의 수변공원과 만나는 스토리텔리형 상가로 수영장 놀이공원을 브릿지로 연결되어 높은 집객효과가 예상된다. 3.3㎡당 분양가는 1층기준으로 3,100만~4,000만원선으로 전용률 약 51%, 계약금 10%, 중도금 3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3층에는 광폭 테라스가 제공되어 탁월한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다. 지하철 5호선(2018년)인 미사역이 개통예정으로 강남생활권으로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준공은 2016년 6월경이다. 

○등촌동 대명 투웨니퍼스트(아파텔)=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34-10번지에 '등촌동 대명 투웨니 퍼스트' 1차 아파텔이 분양을 준비 중이다. 연면적 4,279.60㎡, 지하 1층~지상 14층 2개동 규모로 총 세대수 104호실이다.골드라인 9호선 등촌역, 증미역 역세권 인접으로 우수한 교통여건과 학군, 편의시설을 확보했다. 신혼 및 은퇴부부, 전문직 종사자 등 2~3인 가구 임대수요 확보가 용이하고 여의도, 강남, 상암 등 접근성이 용이해 광역 임대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1차 이외에 2, 3차 입주시 지역 리딩 오피스텔로 부각될 전망이며 완공시 총 7개동 약360세대의 대단지가 조성된다. 분양가는 1억8천만~1억9천만원 초반으로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50% 무이자, 입주지정일에 40%를 납부하면 된다.

○갈매역 아이파크 애비뉴(상가)=현대산업개발은 경기 구리갈매지구 S2블록에 ‘갈매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를 선보인다. 전철 경춘선 갈매역이 바로 앞에 있는 초 역세권 상가로 충분한 유동인구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고정 고객층인 1200여 가구의 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해 2㎞ 이내 갈매지구, 별내지구, 신내3지구 등 약 3만5000여 가구의 넉넉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상가 내에는 테마광장과 내부 스트리트를 설계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안전한 상가투자를 위해 시행사에서 선보이는 ‘임대 케어 서비스(Leasing Care Service)’에 호평이 이어졌다. 임대 케어 서비스는 투자자가 상가를 분양 받을시 시행사에서 임대위탁 동의를 받고 전문 임대업체를 선정해 임대차 계약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준공은 2018년 1월 예정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