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강남 접근성 갖춘 경기도권 분양단지 인기
강남 접근성 갖춘 경기도권 분양단지 인기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09.1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다산신도시 잠실까지 20분, 하남, 별내 등 물량 얼마나

부동산시장에서 강남의 영향력은 상당하다. 강남을 중심으로 새로운 교통수단이 도입되고, 강남접근성을 무기로 신도시가 생겨나는 등 인접지역뿐만 아니라 광역적으로도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 이에 강남 접근성을 갖춘 경기도권 분양단지들의 경우는 인기가 높다.

그 중에서도 교통 개발을 통해 서울 강남 일대로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지역의 인기가 뜨겁다. 현재 인프라보다 실질적 생활이 이뤄지는 입주 후에는 개선된 교통망을 이용, 강남 이동이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광교신도시와 위례신도시가 대표적. 광교신도시는 신분당선 연장선이, 위례신도시는 위례신사선이 들어서 강남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지는 장점을 바탕으로 각각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광교신도시에서 분양한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가 신분당선 광교역(가칭)이 위치한 장점으로 평균 53.8대 1, 최고 1569대 1로 전 주택형이 마감됐으며, 지난 6월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한 위례우남역 푸르지오 3단지가 평균 201대 1이라는 기록적인 경쟁률을 나타내는 모습을 보였다.

업계관계자는 “교통수단의 발달로 강남과의 거리가 가까워진 서울 동북부 신도시의 인기가 상당하다” 며 “올 가을 분양시장에서는 현재는 물론 향후 강남생활권이 가능한 남양주 다산신도시를 눈 여겨 보는 것도 좋을 것” 이라고 말했다.

강남생활권 갖춘 분양단지 노려볼만한 곳 어디일까. 올 가을 분양예정단지 중 강남생활권이 가능한 지역으로는 남양주 다산신도시, 남양주 별내지구, 하남미사 강변신도시 등이 손꼽힌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지역은 올 가을 대거 분양을 앞두고 있는 남양주 다산신도시다. 현재도 지구 인근에 위치한 서울 외곽순환도로와 강변북로 등을 통해서 잠실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만, 2022년 개통 예정인 8호선 연장선 진건역(예정)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3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을 시작으로 현재 예정하고 있는 단지는 5개 단지에 총 4529가구다. 다산진건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어 신도시의 인프라와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 진건역(예정)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여건이 좋다. 진건역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강남 및 도심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반도건설은 10월, B-6블록에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1085가구의 중소형 대단지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2∙84㎡이하 물량으로 구성되며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 통풍이 뛰어나다. 2022년 개통 예정인 8호선 연장선 진건역(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학군 또한 우수하다. 입지 여건 외에도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에는 다산신도시 최초로 단지 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이 들어선다. 또한 전세대 4Bay 혁신설계는 물론 알파룸과 안방서재, 팬트리 등 반도건설만의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은 C-3블록에서 467가구를 선보이며 한양은 B-8블록에서 650가구를 분양한다. 3개 단지 모두 10월에 나올 예정이다. 그리고 11월에는 자연&e편한세상·자이아파트 1685가구가 예정돼 있는 상태다.

기존 별내역(경춘선)과 더불어 지하철 4호선과 8호선 2개 노선 연장 예정인 남양주 별내 신도시에서는 효성·진흥기업이 오는 10월 별내신도시 최초의 테라스하우스인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한다. 지하철 연장선을 통한 강남접근성은 물론,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와 구리~남양주~포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타 지역간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서울외관순환도로, 미사역(2018년 개통)등이 위치한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는 아파트와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10월 대원이 A3블록에 짓는 '미사강변 대원칸타빌' 550가구를 분양한다.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로 강남에서 20분, 잠실에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2018년에는 지하철 5호선 지하철 연장선 미사역(가칭)도 들어선다. 같은 달 효성은 망월동 일원에서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미사역 역세권 단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