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추석 이후 수도권 ‘수익형 부동산’ 3강(強)은 어디
추석 이후 수도권 ‘수익형 부동산’ 3강(強)은 어디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09.24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곡지구, 위례신도시, 미사강변도시 3곳 강세지역 분류

최대 명절인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물론 추석 이후에는 본격적인 분양대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상가시장은 아파트 인기지역을 중심으로 활기를 보이고 있으며 오피스텔은 공급이 전무하거나 공급 물량이 거의 없었던 지역 등이 섹션 오피스는 대기업 입주 및 투자 지역, 업무밀집지역, 산업단지 등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물론 이들 지역안에 있는 모든 수익형 상품이 주목을 받는 것은 결코 아니다. 결국 입지에 따른 차이가 큰데 역세권이나 사거리·삼거리, 그 지역에서 명소가 되는 곳 등이 대표적이다.

그렇다면 추석 이후 수도권에서 수익형 부동산이 강세를 보일 지역은 어디일까. 업계에서는 ▲마곡지구 ▲위례신도시 ▲미사강변도시 3곳을 강세지역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들지역은 서울에 속하거나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 서울 도심이나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아파트 선호지역 인데다 탄탄한 소비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수익형 부동산 업계에서는 올 가을에 이들 지역 강세를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물량이 적지 않아 입지를 따지는 옥석 가리기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마곡지구=서울의 마지막 택지지구인 마곡지구는 LG그룹, 코오롱, 롯데, 넥센, 이랜드, S-Oil 등 40여개 대기업과 34개의 중소기업이 연이어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대기업들의 입주가 마무리되면 약 16만 명의 상주인구와 하루 40만 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예상되고 있다.

또한, 마곡지구 전체가 판교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DMC의 6.5배, 여의도의 1.3배에 달하는 초대형 업무지구로 개발되고 있는 만큼 미래지식 첨단 산업단지와 국제 업무, 주거, 상업, 여가가 어우러진 자족적 지식산업단지로 변모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위례신도시는 최근 청약이 강세를 보이면서 최대 수억원 대의 프리미엄(웃돈)이 붙는 등 수도권에서 가장 뜨거운 지역 중 하나다.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신도시인 만큼 상업지 비율이 분당신도시(8.5%), 일산신도시(7.6%) 등과 비교해 현저히 낮은 2.24%(주상복합용지를 포함) 밖에 되지 않고 인구밀도는 높다.

최근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곳은 오는 2017년 개통을 앞둔 우남역 일대 상권이다. 2021년 개통 예정인 위례~신사선에 비해 4년이나 앞서고 트램(2021년 예정, 노면경전철) 정거장도 우남역 일대를 지나 위례신도시의 중심 상권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미사강변도시=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최근 수익형 분양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핫 플레이스’다.하남시는 강남4구 중 강동구와 접하고 한강을 품은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으며 강동구 상일동역에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는 약 2km 거리에 불과하다. 뛰어난 교통여건이 눈길을 끈다.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강남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지하철 5호선 강일역(예정)과 미사역(예정)이 2018년 연장 개통되면 종로·광화문·여의도로 원스톱으로 출퇴근할 수 있고, 현재 추진중인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이 확정될 경우, 미사강변도시의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수변공원 등 풍부한 녹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지를 중심으로 미사리 조정경기장, 승마공원, 망월천 근린공원 등 휴양·레저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단지 바로 옆 가야공원 캠핑장 및 인근의 강동 그린웨이, 길동생태공원 등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공원들도 즐비해 다양한 여가생활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은 아파트 인기지역을 중심으로 덩달아 인기가 높다”며 “마곡나 위례, 미사강변도시 등은 자족 기능은 물론 개발 계획이 풍부해 임대수요가 풍부해 공실로 인한 위험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상권형성 기간까지는 다소 시간이 필요하므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 수익형 부동산 수도권 3강 분양(예정)중인 상품 현황

‘수익형 부동산’ 수도권 3강(強) 분양(예정)중인 상품 현황

-마곡지구-

○마곡 동익 드 미라벨=동익건설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I7-1,2블록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인 '동익 드 미라벨' 1층 회사보유분을 선착순 분양한다. 마곡지구의 주거~행정~업무타운으로 이어지는 골든트라이앵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8층으로, 연면적 4만4297㎡ 규모로 지상 1~2층과 8층에는 168개의 점포가, 3~7층에는 62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조성되며 3면이 테라스 거리형 상가로 조성된다.

○마곡 더랜드파크=마곡지구 골드블럭에 입지한 더랜드파크가 오피스와 상가를 공급예정이다. 연면적 59,614.31㎡, 3개동, 지하 3층~지상 13층, 북측 12m, 서측 12m, 남측 18m 도로에 접해 있으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총 주차대수는 511대다. 지상 1층~3층은 상가 193실, 지상 4층~13층은 섹션 오피스 596실로 구성돼 메머드급 규모에 걸 맞는 부대편의시설과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오피스 전체 호실에 발코니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장점을 갖춰 입주기업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신도시-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시티='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위례신도시 일반상업3 1-2, 1-3 용지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 2~지하 6층 주차장, 지하 1층~지상 4층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 138실, 지상 5~19층 전용면적 19~74㎡ 오피스텔 434실로 구성된다.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이른 2017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우남역이 가깝고 트램 정거장도 도보권에 있는 '더블역세권'이다.

-미사강변도시-

○우성 미사타워=경기 하남미사지구 중심사업지 1-2BL에 ‘우성 미사타워’ 상가가 9월에 분양을 앞두고 있다.지하 4층~지상 14층, 25,770.55m² 규모로 24m, 20m도로를 접하고 있다. 전용률 52.56%며 망월천 호수 근린공원 인접뷰와 반경 500m에 아파트 11897세대 배후수요를 확보했으며 삼거리 코너입지다. 뛰어난 외부 노출성과 하남 미사 중상지구내에서 가장 빠른 입주로 각종 프랜차이즈, 병의원, 학원 등 업종 선점이 기대된다. 교통환경으로는 인근에 상일IC를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2018년에는 지하철 5호선인 미사역이 개통예정으로 강남생활권으로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미사 파크뷰=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수변 4-2블록 수변 상가인 ‘파크뷰’가 분양중이다. 지하2층~지상 3층, 연면적 3593.40㎡(약 1087평) 규모로 주차장은 쾌적하고 넓은 주차대수, 수변공원과 3차로 이면도로를 접하고 있다. 총 38개 점포로 약국, 편의점, 베이커리, 전문음식점, 커피전문점, 병의원, 대규모 프랜차이즈 등이 추천업종이다. 주변 아파트로 둘러 쌓여 있는 항아리 상권으로 상업용지의 개발로 유입되는 인구와 하남미사지구 및 하남 덕풍지구, 주택계획대로 입주를 통해 상주하는 약 10만 명에 인구까지 흡수할 전망이다.중도금 40% 무이자 혜택, 2016년 6월 준공예정이다.

○미사역 르보아리버=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미사역 르보아리버’ 오피스텔이 10월 공급을 앞두고 있다. 미사강변 신도시 중심상업지구(10-3블럭)에 상가 33실(1~3층)이 포함된 오피스텔 1개동으로 지어진다. 총 336실 규모의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50㎡(280실), 64㎡(56실) 2개 타입으로 모두 원룸형이다. 미사중심상업지구 한가운데 지어지는 이 오피스텔은 중앙수변공원이 200미터 거리이고 전 실의 50% 이상은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미사역(5번출구)와는 도보로 5분 이내며 입주 예정일은 2017년 8월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