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골드라인 5호선 따라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 알아볼까
골드라인 5호선 따라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 알아볼까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09.25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 등으로 이동하게 수월, 분당선 제외한 모든 서울지하철 환승 가능

최근 서울의 동쪽지역과 서쪽지역을 쉽게 이동이 가능한 5호선이 수익형 부동산의 골드라인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5호선은 서울 동쪽지역(강서구, 양천구)과 서울 서쪽지역(송파구, 강동구)에서 서울 도심인 광화문 등으로 이동하게 수월하며 분당선을 제외한 모든 서울지하철과 환승이 가능해 교통에 편리하다.

5호선의 건설목적은 지하철의 사각지대인 서울 강서~도심~강동, 마천지역을 동서로 연결하여 시내 각 지역으로의 접근도를 향상키기고 도심교통 수요를 외곽으로 분산하는 방사형 노선으로 대단위 업무시설이 밀집한 여의도 구간을 통과하는 최초의 서울특별시 도시철도 노선이었으며, 지하철 수혜에서 소외된 강서, 고덕, 마천 등에서 도심근접을 40분 이내로 가능하게 함이다.

현재 서울의 마지막 노른자위 택지지구로 불리는 마곡지구와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미사강변도시 개발 등 굵직한 개발사업이 있으며 신규 면세점이 확정된 여의도의 경우 인근 임대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큰 활성화를 이룰 것으로 전망이며 강동역 일대도 개발호재가 풍부해 수익형 부동산의 공급이 활발하다.

▲마곡지구(발산역, 마곡역)=마곡지구는 LG그룹, 코오롱, 롯데, 넥센, 이랜드, S-Oil 등 40여개 대기업과 34개의 중소기업이 줄줄이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대기업들의 입주가 마무리되면 약 16만 명의 상주인구와 하루 40만 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예상되고 있다.또한, 마곡지구 전체가 판교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DMC의 6.5배, 여의도의 1.3배에 달하는 초대형 업무지구로 개발되고 있는 만큼 미래지식 첨단 산업단지와 국제 업무, 주거, 상업,여가가 어우러진 자족적 지식산업단지로 변모할 예정이다.

▲여의도(여의도역)=여의도는 서울의 랜드마크같은 지역이다. 국제금융지구이기도 하고 가장 거대한 업무중심지이기도 하다. 때문에 여기서 비롯되는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는 어느 지역보다 우수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1일 유동인구 80만 명, 상주인구 6만명이라는 수요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인 마포지역의 배후수요까지 흡수하고 있다.

▲강동역=사업지 주변에 천호뉴타운과 천호·성내 균형발전촉진지구, 강남, 잠실권 강동첨단업무지구 등 배후 임대수요가 풍부해 투자처로서도 안성맞춤이다.

▲미사강변도시(미사역, 2018년 개통예정)=미사 강변도시는 면적 약 5,463천㎡, 수용인구 9만4천여명으로 판교 신도시 8만8천여명보다 더 많은 인구를 수용할 계획으로 서울 송파·강동 인근 한강변에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마지막 개발지역이 될 전망이다.미사 강변도시는 뛰어난 교통망으로 서울 출퇴근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강남권을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 중부고속도로까지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미사 강변도시 내 2018년 지하철 5호선 연장구간 미사역이 개통되면 대중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미사 강변도시는 그린벨트를 해제해 개발한 만큼 자연 환경이 훼손되지 않은 친환경이 큰 장점이다. 미사강변도시 북쪽과 동쪽으로 한강이 흐르고 미사리 조정경기장, 선동둔치체육공원 등 빼어난 자연환경과 풍부한 녹지공간이 어우러진 천혜자원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서울의 동서를 연결시켜주는 5호선이 수익형 부동산의 신 골드라인으로 부각이 되고 있으며, 공급도 활발해질 전망이다”며 “마곡지구나 미사강변도시처럼 새롭게 조성되는 신흥상권에서 상가는 업종 선점효과 여부를 오피스텔과 같은 주거용 상품은 주차여건, 커뮤니티 시설, 편의시설, 조망여부 등이 잘 갖춰져 있는지 등을 따져본 후 투자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 골드라인 5호선 분양(예정)중인 주요 수익형 부동산 현황

골드라인 5호선 분양(예정)중인 주요 ‘수익형 부동산’ 현황

○마곡 동익 드 미라벨=동익건설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I7-1,2블록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인 '동익 드 미라벨' 1층 회사보유분을 선착순 분양한다. 마곡지구의 주거~행정~업무타운으로 이어지는 골든트라이앵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8층으로, 연면적 4만4297㎡ 규모로 지상 1~2층과 8층에는 168개의 점포가, 3~7층에는 62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조성되며 3면이 테라스 거리형 상가로 조성된다.

○마곡 더랜드파크=마곡지구 골드블럭에 입지한 더랜드파크가 오피스와 상가를 공급예정이다. 연면적 59,614.31㎡, 3개동, 지하 3층~지상 13층, 북측 12m, 서측 12m, 남측 18m 도로에 접해 있으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총 주차대수는 511대다. 지상 1층~3층은 상가 193실, 지상 4층~13층은 섹션 오피스 596실로 구성돼 메머드급 규모에 걸 맞는 부대편의시설과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오피스 전체 호실에 발코니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장점을 갖춰 입주기업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더하우스 소호 여의도=신세계건설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짓는 오피스텔 ‘더하우스 소호 여의도’를 분양중이다. 지하 5층~지상 13층 총 326실 규모다. 최고급 빌트인 가구와 가전제품이 무료옵션으로 제공되며,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IFC몰 등 쇼핑 및 편의 시설들이 가까워 편리하다. 약 22만㎡의 여의도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여의도한강공원, 샛강생태공원 등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근린공원들이 가까워 입주민들의 웰빙 라이프를 구현할 수 있다.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신동아건설은 5호선 강동역과 바로 연결된 초역세권 상가인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를 분양중이다. 지하 1층 56개, 지상 1층 20개, 총 76개 점포가 공급되며 휴식과 새로운 테마, 맛과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라스 특화 스트리스형 상가로 개발되어 개방감이 높고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중심에는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중앙 선큰광장을 만들었고, 폭 8m의 넓은 보행통로로 스트리트 상가의 특징을 잘 살렸다.

○우성 미사타워=경기 하남미사지구 중심사업지 1-2BL에 ‘우성 미사타워’ 상가가 9월에 분양을 앞두고 있다.지하 4층~지상 14층, 25,770.55m² 규모로 24m, 20m도로를 접하고 있다. 전용률 52.56%며 망월천 호수 근린공원 인접뷰와 반경 500m에 아파트 11897세대 배후수요를 확보했으며 삼거리 코너입지다. 뛰어난 외부 노출성과 하남 미사 중상지구내에서 가장 빠른 입주로 각종 프랜차이즈, 병의원, 학원 등 업종 선점이 기대된다. 교통환경으로는 인근에 상일IC를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미사 파크뷰=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수변 4-2블록 수변 상가인 ‘파크뷰’가 분양중이다. 지하2층~지상 3층, 연면적 3593.40㎡(약 1087평) 규모로 주차장은 쾌적하고 넓은 주차대수, 수변공원과 3차로 이면도로를 접하고 있다. 총 38개 점포로 약국, 편의점, 베이커리, 전문음식점, 커피전문점, 병의원, 대규모 프랜차이즈 등이 추천업종이다. 주변 아파트로 둘러 쌓여 있는 항아리 상권으로 상업용지의 개발로 유입되는 인구와 하남미사지구 및 하남 덕풍지구, 주택계획대로 입주를 통해 상주하는 약 10만 명에 인구까지 흡수할 전망이다.중도금 40% 무이자 혜택, 2016년 6월 준공예정이다.

○미사 르보아리버=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미사역 르보아리버’ 오피스텔이 10월 공급을 앞두고 있다. 미사강변 신도시 중심상업지구(10-3블럭)에 상가 33실(1~3층)이 포함된 오피스텔 1개동으로 지어진다. 총 336실 규모의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50㎡(280실), 64㎡(56실) 2개 타입으로 모두 원룸형이다. 미사중심상업지구 한가운데 지어지는 이 오피스텔은 중앙수변공원이 200미터 거리이고 전 실의 50% 이상은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미사역(5번출구)와는 도보로 5분 이내며 입주 예정일은 2017년 8월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