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삼성전자, ‘기어 S2’ 오는 2일 국내 출시
삼성전자, ‘기어 S2’ 오는 2일 국내 출시
  • 박해진 시민기자
  • 승인 2015.10.0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9월초 FA 에서 공개된 이후 세련된 원형 디자인과 휠을 돌려 조작하는 독창적이면서도 편리한 사용자 경험으로 소비자와 미디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최신 전략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S2(Samsung Gear S2)’를 오는 2일 국내 출시한다.
 
‘기어 S2’는 사용자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워치 페이스를 지원하며, 감각적인 전용 스트랩도 함께 출시해 매일 새로운 시계를 착용한 듯 패션 아이템으로 연출이 가능하며, 실제 지난달 18일 글로벌 최초로 국내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판매는 약 1시간 만에 한정 수량 1천대가 모두 판매됐다.

▲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기어 S2를 혁신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10월 중순에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와 협업한 ‘기어 S2 멘디니 에디션’ 스트랩 4종(블랙, 다크브라운, 네이비, 블루블랙)을 선보이고 뒤이어 레드, 웜 그레이 색상의 ‘기어 S2’ 전용 스트랩와 브라운, 그레이 색상의 ‘기어 S2 클래식’ 전용 가죽 스트랩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어 S2’는 국내 소비자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비 오는 출근 길, 가방과 우산을 양 손에 들고 버스를 탈 때에도 지갑을 꺼낼 필요 없이 손목 위 ‘기어 S2’를 단말기에 가볍게 접촉하여 다양한 가맹점에서 쉽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티머니’와 ‘캐시비’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기어 S2’ 사용자는 3만 5천원 상당의 ‘골프나비’ 애플리케이션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세콤(SECOM)’, ‘ADT 캡스’ 등과 협업을 통해 사무실과 주택의 보안 설정을 ‘기어 S2’로 할 수 있으며 출입 카드 기능도 대신할 수 있다.
 
또한 입출금 내역을 확인하고 ATM 출금까지 할 수 있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 등 다양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 관계자는 “독창적 원형 디자인과 휠을 채용한 기어 S2는 혁신적인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이자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패션 아이템”이라며 ”삼성페이의 성공적인 국내 런칭에 이어 국내 소비자에게 특화된 기어 S2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또 한번 일상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