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수변공원 인근 위치 아파트 집값 오르는 이유 알아보니
수변공원 인근 위치 아파트 집값 오르는 이유 알아보니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10.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적, 신체적인 휴식을 누릴 수 있어

최근 수변공원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는 풍부한 녹지공간은 물론 높은 가격 형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부동산 수요자들이 건강을 위한 활동과 여가생활을 단지 인근에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를 원하고 있고, 이에 따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녹지공간을 가진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수변공원 근처에서 살고 있는 입주민은 “휴일에 아이들과 멀리 나가지 않아도 주변 공원에서 충분히 여가를 즐길 수 있어 좋다”며 “다른 아파트로 이사를 가더라도 주변의 공원을 살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아파트들은 현대사회의 특징상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추후 가격 상승도 보장을 받고 있으며, 투자자들도 이러한 이유로 수변공원 인근의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실제 부동산114에 따르면 광교호수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광교호수마을참누리레이크’의 전용면적 84㎡의 경우 입주 직후인 2012년 초에는 5억500만원의 시세를 형성했지만 현재 6000만원 가량의 웃돈이 붙었고, 호수와 인접해있는 ‘광교레이크파크한양수자인‘도 입주 당시보다 10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또한 세종시에 위치한 호수공원 인근의 아파트 분양권에도 웃돈이 붙었다. 인근 공인 중개사에 따르면 2013년 행정중심 복합도시 1-5에 들어선 ‘한뜰마을 3단지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의 경우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세대는 8000만원~9000만원의 웃돈이 형성되었다.

부동산 관계자는 “수변공원 인근의 아파트의 경우 바쁜 현대 속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휴식을 누릴 수 있어 꾸준히 수요가 높아질 전망”이라며 “특히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상승률이 높기 때문에 단지의 가치가 풍부하다”고 말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