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투자하면 곧 수익, 역세권 선시공·후분양 ‘수익형 부동산’ 인기
투자하면 곧 수익, 역세권 선시공·후분양 ‘수익형 부동산’ 인기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10.0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국 본인 자금여건 고려한 투자 필요

저금리의 대안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다. 그중에서도 투자하면 빠른 시일내에 수익이 나오는 선시공·후분양 방식의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처로 각광 받고 있다.

선시공·후분양 상품은 준공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던가 입점·입주가 시작된 경우가 많아 투자 즉시 임대료를 받을 수 있고, 그만큼 투자금 회수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 준공까지 시간이 걸리는 수익형 상품에 비해 상권 활성화가 빠르고, 계약 즉시 소유권을 이전 받아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이런 선시공 후분양 상품 중에서도 특히 역세권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자나 임차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역세권에 위치한 수익형 상품은 유동인구와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공실률이 낮은 게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모델하우스나 홍보관에서 모형도나 분양업체에 설명해만 의존하던 것을 직접 입지나 향, 조망여부, 역과 거리, 주변 인프라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선호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의 트렌드는 시세차익 시대에서 안정적인 수익이 나오는 임대형 상품으로 선시공·후분양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하지만 선시공·후분양 상품들은 계약금부터 잔금까지의 기간이 짧아 투자금이 한꺼번에 들어간다는 부담이 있는 만큼 본인의 자금여건들을 고려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역세권 선시공·후분양 수익형 부동산 현황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상가)=신동아건설은 5호선 강동역과 바로 연결된 초역세권 상가인 '강동역 파밀리에 테라자'를 분양중이다. 지하 1층 56개, 지상 1층 20개, 총 76개 점포에 여성들을 위한 70대의 자주식 주차장이 공급되며 휴식과 새로운 테마, 맛과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가로 개발되어 개방감이 높고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고객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 위주의 판매시설과 고급 카페거리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식음료시설 입점으로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탄생이 예상된다.

○잠실 아이파크(상가)=서울 송파구 잠실 신천 먹자상권에 ‘잠실 아이파크’ 단지내 상가가 최초 분양가 대비 최대 40% 할인분양에 나선다. 선시공·후분양 상가로 지하철 잠실종합운동장역(2·9호선 더블역세권)과 걸어서 5분 거리 역세권으로 강남, 잠실, 분당지역의 서울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에 자리한 총 26실이며 이번에 공급분은 2, 3층으로 추천업종은 병·의원(여성전문 메디컬·뷰티샵 포함), 전문식당, 학원 등이다. ‘잠실 아이파크 오피스텔’ 입주 223세대 기본 고정수요에, 2만 4천여 세대의 배후단지, 하루 유동인구 30만으로 추정되며 안정적인 자주식 주차공간 확보를 통한 프랜차이즈 및 대형 매장 입점이 가능하며, 공영주차장과 상가의 넓은 주차장 통로로 고객들 방문도 용이하다.

○노량진 메가스터디 타워(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선시공·후분양인 노량진 '메가스터디 타워'도 더블역세권에서 분양중이다. 메가스터디 타워는 배후수요가 탄탄한 입지에 노량진역 초역세권이 더해진 국내 최중심 학원가에 위치한다. 단지와 직통 연결돼 1, 9호선 지하철 환승역인 노량진역을 통해 수도권 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강남 및 여의도 등 주요 도심권 접근이 수월한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 일대에 들어서는 메가스터디 타워는 연면적47,575.98㎡ 지하7층~지상20층 1개동으로 전용면적 16~32㎡ 도시형생활주택 299실과 전용면적 19~41㎡ 오피스텔 245실 총544실로 구성됐다.

○노원 프레미어스 엠코(상가)=서울 노원구 공릉동 670-20 일대 '노원 프레미어스 엠코 상가'가 분양 중이다.서울 지하철 6·7호선 환승역인 태릉입구역 6번 출구와 바로 연결된다. 지하 2층~지상 2층 7300㎡ 규모로 길을 따라 쇼핑점포, 문화공간, 휴식시설 등 부대시설이 길게 늘어서 있는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다. 주변 아파트와 직장 수요도 있다. 현대, 신도브래뉴, 브라운스톤 태릉 아파트 등을 비롯해 다수의 주거시설과 원자력병원, 고대 안암병원, 을지병원 등이 배후 수요다. 이 밖에 인근 5㎞ 이내에 서울여대를 비롯해 육군사관학교, 경희대, 한국외국어대 등 10개 대학교가 있어 역세권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구월동 프라움시티(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구월동 프라움시티’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지하 4층~지상 13층으로, 연면적 1만2,229㎡ 규모로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분양중이다. 교통요건 또한 풍부하다. 20여개 노선 이상이 지나는 버스 정류장이 인접해 있으며.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어 주안, 석바위, 연수 남동공단, 만수동과 버스로 연결돼 있고 인천시청역이 도보 3분거리 내 있다. 아울러 오는 2017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급행열차 GTX 개통 시 서울중앙 중심부까지 20분내 도착할 수 있게 된다. 편의시설 또한 갖췄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인천 로데오거리, CGV등의 생활 편의시설과 시청, 교육청, 도서관 등 공공건물도 인접해 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