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가을 이사철, 전세가 고공행진, 혜택 많은 미분양 아파트 잡아볼까
가을 이사철, 전세가 고공행진, 혜택 많은 미분양 아파트 잡아볼까
  • 장경철 기자
  • 승인 2015.10.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입주, 수요자 직접 완성된 집 보고 동·호수 지정, 다양한 금융 혜택 등

가을 이사수요가 본격적으로 몰리면서 전세가격 상승폭이 커졌다. 미분양 아파트는 이미 단지 조성이 완료돼 있어 빠른 입주가 가능한 데다 수요자들이 직접 완성된 집을 보고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건설사들이 대출이자 지원, 잔금유예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수도권에서 다양한 금융혜택과 대형건설사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미분양 아파트들이 적지 않다. 

# 강동역 신동아 파밀리에=신동아건설이 시공한 ‘강동역 신동아 파밀리에’ 아파트가 회사보유분을 선착순 분양중이다. 지하철 5호선이 단지와 직접 연결된 프리미엄 역세권이라는 희소성과 완벽한 주변 생활 인프라,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가격 경쟁력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공급가는 3.3㎡당 1,700만원대며 여기에 무료발코니 확장, 시스템에어컨 무상 설치까지 포함돼 여러 면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이 주상복합 아파트는 주거동과 상업시설을 완벽하게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판상형 구조로서 지하 4층,지상 최고 41층 3개 동, 전용면적 94∼107㎡ 총 230가구 규모의 주거시설 2개 동과 상업·업무시설 1개 동으로 구성된다. 주거시설 1층에 필로티를 설계했다. 

전용률도 75∼76%로 일반적인 주상복합보다 높여 설계했다. 단열을 위해서 ‘로이(Low-E) 3복층 유리창호’를 적용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했다. 복층유리는 최소 2장의 판유리와 간봉을 이용해 건조한 공기층을 갖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강동역을 통해 광화문, 종로, 여의도 등으로 연결되며 한 정거장만 이동하면 8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천호역으로 잠실, 강남 이동도 수월하다. 올림픽대로, 천호대교 등이 가까워 서울 도심이나 외곽으로 이동이 자유롭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을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강동성심병원 등이 도보 거리 내 위치해 있다. 계약금 10%, 대출은 60%까지, 즉시입주 가능하다. 

# 합정역 메세나폴리스=유명 연예인과 기획사 사장은 물론 상당수 방송 관계자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곳이다. 지하 7층~지상 29층, 39층 4개동으로 619가구로 구성된 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로 즉시 입주 가능하다.

지하철 2호선, 6호선 합정역과 연결되며 시청, 강남, 종로 등 주요업무지구까지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내부순환로, 공항도로가 가까워 도심과 지방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20% 할인분양가로 중도금 45% 이자 지원과 잔금은 3년 후에 내는 특별분양을 진행중이다. 또한 하우스키핑서비스 2년 무상제공, 이사비지원 등 조건으로 2억원대로 즉시 입주 가능하다. 

# 청계천 두산위브더제니스=서울 중구 흥인동 13-1번지 일대에 위치한 중대형 주상복합 대단지에 있다. 최대 27%(최고 3억8000만원)할인과 다양한 입주 혜택 등 특별 프로모션 중이다. 지하철 2·6호선 신당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되며, 2호선, 분당선, 국철의 왕십리민자역사, 1호선 동묘앞역, 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게스트하우스까지 갖춘 중구의 랜드마크다. 발코니는 확장돼 있고 고가의 시스템 에어컨이 무료로 설치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시세에 비해 평당 약 300만원 이상 낮은 분양가”라면서 “향후 시세차익(연 7% 이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했다. 

# 일산 아이파크=경의선 복선전철역 개통과 GTX 수혜가 풍부한 탄현역 역세권 아파트다. 저렴한 분양가를 내세워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변에 대형 평수가 없어 희소가치가 높고 풀옵션, 발코니 무료시공, 빌트인 시스템 에어컨 무료시공 등까지 적용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탄현역이 도보 5분 거리로 용산역까지 30분이면 닿고, 자유로, 제2자유로, 강변북로 이용이 쉬워 출퇴근 여건이 좋다. 

3.3㎡당 900만원대의 분양가로 다른 평형은 모두 분양 완료됐다. 현재 207㎡(구62평) 및 210㎡(구63평)만 남은 상태로 38.5%+@(41.6% 할인효과)의 ‘파격할인가’를 적용해 실입주금 1억8000만원대부터 바로 입주할 수 있다. 

# 하남 두산위브파크=경기 하남시 덕풍동에 있으며 잔여물량을 분양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이 준공하며 지하 6층~지상 20층, 총 189가구 규모로 지하에는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1층 상가도 할인가로 진행되고 있다. 최근 대규모 아울렛과 극장, 백화점, 식당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들어서는 유니온스퀘어가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하남시청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5호선 개통이 얼마 남지 않아 탄탄한 교통권까지 확보된 상황이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부터 하남시 창우동까지 5개 정거장이 들어서는 노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