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독자기고] 나라사랑은 말보다 실천에 있다.
[독자기고] 나라사랑은 말보다 실천에 있다.
  • 정병기
  • 승인 2008.10.21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기고] 나라사랑은 말보다 실천에 있다.
무슨 일 있어도 개인의 이익이 국가적 이익 보다 우선돼서는 안돼.
나라가 튼튼해야 내 권리도 찾을 수 있다. 우리는 과거 일제강점기를 통하여 나라 없는 설움을 산 경험으로 체험한바 있다. 나라의 힘이 없어 식민지로 말과 행동이 철저히 감시와 탄압으로 지냈으며 그 기간이 무려 36년의 긴 기간임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며,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마저 인정받지 못한 채 고달픈 역정을 이겨내야만 했던 쓰라린 과거가 있다.
현재 나라가 환율과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으나, 아랑곳 하지 않고 일부 지방의원들은 국민의 혈세로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어 주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런 어려운 현실을 도외시한 지방의원들이 주민들의 대표라고 자부 할 수 있으며, 지역과 주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할 수 있는 정치를 할 수 있겠는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 주민의 혈세는 겉돌거나 남아도는 쌈지 돈이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며, 이제는 자질부족의 불량정치인은 반드시 퇴출되어야만 한다.
생각지 않았던 미 금융 부실사건으로 세계경제에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으며 그 파장이 만만치 않으며 불황의 늪으로 가고 있어 정부의 진정책과 고강도 대책이 연일 발표되고 있는 시기에 외화를 낭비하며 해외여행에 나서는 일은 자제되어야 할 것이라고 본다. 연봉인상으로 여유가 있는 지방의원들이 자신의 세비로 갈수도 있다고 본다. 지방자치로 인한 국가적 부담이 나날이 늘고 있으며 그 성과는 예상 보다 낮으며, 주민의 세 부담은 날이 가고 해가 거듭 되 수록 증가하고 있어 주민들의 걱정과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본다.
잊을 만하면 터지만 지방의원 연루사건에 금품향응 사건은 주민들을 더 어렵고 힘들게 만들고 있으며 지방자치제에 대한 무용론을 제기하기도 한다. 이는 경험부족과 선거에서 당선만 되면 그만이라는 잘못된 관행과 인식이 낳은 결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듯싶다. 지금 정부는 환율안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미국의 불황이 한국경제에 영향을 최소화 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시기에 사회지도층이나 정치인들이 외화를 낭비하는 것은 국민정서와 국가정책에도 반하기에 자제되고, 솔선수범하는 마음으로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본다.
지금은 국가발전을 위해서 자신이 서 있는 위치와 입장에서 국가정책에 동참해야한다. 학생은 학업에 전념하고, 공직자는 맡은바 소임에 열중하고, 농민은 어려운 현실이지만 농사에 전념해야 하며, 기업인은 기업인의 자리에서, 생산종사자는 생산현장인 일터에서, 정치인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생활정치 실현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본다. 이제는 주민을 힘들게 하는 잘못된 정치는 종식되어만 하며, 자신의 잘못된 행동과 관행에 대하여 책임을 질 줄 아는 책임정치가 이 땅에 정착 되어야 올바른 정치문화가 형성되게 될 것이라고 본다.
내가 아니면 안 된다는 오만 과 독선을 버리고,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바라보는” 자세와 노력으로 임해야 되며 이렇게 될 때에 주민이 바라는 “생활정치”가 실현되게 될 것이라고 본다. 정부와 국민이 함께 합심 노력하여 어려운 경제적 상황을 타계하는데 일조하게 되기를 바라며, 어려울 때일수록 미래를 대비한 국가적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활용 할 수 있게 되기를 개인의 작은 이익 보다 국가적 이익을 우선 생각하는 현명한 판단이 이루어지기를 아울러 기대한다.
글쓴이/정병기/한국방송대 행정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정병기

정병기 한국방송대 법학과 졸업, 경찰에서 근무 중 강도살인범 검거 (현재 국가유공자 ) 봉화척곡교회 독립운동관련 정용선 항일독립투사의 증손(미발굴독립유공자) 증조부 정용선 선생의 독립운동 옥사 명예를 찾기 위해 지난41년 고군분투 중, 1,정용선 독립투사 제100주년 3.1절 특집 잊어지고 빛바랜 잃어버린 애국 재조명하고 정부가 인정해야, GOOD TV 특집방송 뉴스 GOOD TV 특집방송 잊혀진 독립운동가…안타까운 사연 눈길 GOOD TV 특집방송 뉴스 https://t.co/z69mX4OOqA 2,3.1절 특집 KBS1 TV 시청자 칼럼 정용선 증조부 항일독립운동 옥사 사연 증손자 지난 40년 증조부 항일독립운동 옥사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그러나 아직도 서훈을 인정받지 못해 가슴을 치고 눈물 흘리고 있는데 이제는 정부가 나서야 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https://www.facebook.com/byounggi.jeong.5/videos/1183235931775045/?autoplay_reason=gatekeeper&video_container_type=1&video_creator_product_type=0&app_id=2392950137&live_video_guests=0 3,정부는 마포 경성형무소 역사관 건립 정부가 앞장서야 할 때입니다, 역사바로세우기 말보다 실천이고 앞장서야 해결됩니다, 왜 정부는 경성형무소 역사적 진실과 사실을 제대로 알리지 않는가? 이곳에서 옥사하신 항일독립투사들은 시신도 인수받지 못해 혼백이 구천을 맴돌고 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g6gEv0Ug4gk 경력은 전 대구연합일보 논설위원, 경북일일신문 논설위원, 기타 다양한 언론사 조선일보 동아일보 서울신문 기고, 경우회원, 서울북부지방경찰청 범방위원 역임, 포상경력은 서울시장 표창 4회(정책분야) 국토해양부장과 상 수상, 교육부장관상 수상, 중랑구청장 상 10회 수상, 국가보훈처장 상 수상, 방송대 총장상 수상, 현재 상이처로 인한 간암수술 3회, 휴양 중에 있습니다,

기사더보기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