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1000대 기업, 채용 줄이어”
“1000대 기업, 채용 줄이어”
  • 경제부
  • 승인 2009.10.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중순에도 대기업의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소식이 활발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 코오롱글로텍, 종근당 등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 대우조선해양은 연구, 경영지원 등 5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사 이상으로 전학년 성적평균 3.3 이상, 토익 600점 이상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단, 연구분야는 석사 이상으로 대학원 학점이 3.7 이상이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19~28일까지 홈페이지(www.dsme.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우조선해양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인성, 실무, 영어면접으로 실시되며, 모두 하루에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코오롱글로텍은 개발팀, 회계팀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대졸자로 분야별 3~5년 이상 경력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회계분야는 오라클 활용 가능자 등을 우대한다. 19일까지 채용홈페이지(dream.kolon.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코오롱글로텍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사항을 기재할 때, 해당년도와 월 단위까지 자세히 기술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종근당은 마케팅기획, 재경 등 18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 관련 전공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www.ckdpharm.com)에서 접수해야 한다.

종근당 인사담당자는 “서류전형에서 석사 이상은 실험, 연구 경험을, 신입은 열정과 의지를 중점적으로 본다.”라고 덧붙였다.

◆ 노틸러스효성은 메카개발, 생산기술 등 7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 등으로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20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nautilus.saramin.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LG생명과학은 품질보증, 연구원 등 3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사 및 석사 이상 졸업자로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 영문서 작성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25일까지 홈페이지(www.lgls.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LG생명과학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는 성과 중심의 경력사항과 역량, 입사동기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화종합기술공사는 조경, 환경 등 7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1일까지 홈페이지(www.dohwa.co.kr)에서 접수해야 한다.

도화종합기술공사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인성 부분을 많이 보는 편인데, 비율로는 인성 75%, 전공 25% 정도 비중을 두고 평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신영그룹은 신영, 신영M&D 계열사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 관련업무 2~12년 이하 경력자에 한한다. 국가유공자와 분야별로 MBA 학위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21일까지 홈페이지(www.shinyoung21.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보령제약은 마케팅, 영업, 회계 등 5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경력은 해당분야 경력이 1~5년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5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boryung.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