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은평구, 가을맞이 다양한 축제 열린다
은평구, 가을맞이 다양한 축제 열린다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6.09.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 참여 및 문화향휴 기회 제공 위한 축제 프로그램 마련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가을을 맞이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와 함께 풍성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 축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은평누리축제’는 지난 2011년 처음 시작돼 ‘모든 구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참여의 축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소통하고 공존하는 공동체 문화의 축제’, ‘지역자원과 일상의 삶을 바탕으로 만드는 축제’라는 방향아래 지역주민들이 직접 만들고 즐기는 구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축제는 오는 10월1일을 시작으로 10월8일까지 총 8일간, ‘누리다(多), 즐기다(多), 상상하다(多)’라는 슬로건 아래 소통․참여․화합을 주제로 은평구 일원에서 펼쳐진다.

1일 구민의 날 행사와 개막식을 시작으로 은평영화제, 생활문화예술 동아리 한마당, 축제 광장 행사, 청소년 예술제 등 본 행사를 비롯해, 걷기대회, 생활체육한마당, 금성대군 충의제, 사회적경제어울림 한마당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마련된다.

 

누리축제 개막일인 1일에는 구파발역 등 은평구 일원에서 지역의 대표브랜드 축제인 통일로 파발제를 개최한다. 올해에는 전문가의 고증을 거친 대규모 시가퍼레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주민참여형 콘텐츠와 접목돼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중순에는 천혜의 자연경관인 북한산 아래에서 ‘북한산 韓문화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해당 축제는 오는 10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북한산성 제2주차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축제에는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대형 콘서트를 비롯해 한복디자이너 강종순 원장의 한복패션쇼, 아웃도어 마켓, 수제맥주 및 스낵 판매부스 운영을 비롯해 韓문화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韓 문화체험 행사에는 전통놀이, 한식 및 한복, 국악 등 전통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축제의 의미를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마을 곳곳에서는 주민화합과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지역별 특색 있고 다채로운 동 문화축제가 진행된다. 9월 23일 구산동 ‘거북마을 한울대축제’를 시작으로, 24일 응암1동 포수마을문화축제, 10월 중에는 신사1동 등 7개 동에서 마을 축제가 개최된다.

동 문화축제에서는 각 동별 주민들이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직접 마을 축제를 진행하고 축하하게 되는데, 동별로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실력을 뽐내는 경연무대와 지역특성을 살린 문화공연, 주민화합 한마당 등 주민화합의 잔치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동 문화축제는 마을 가장 가까이에서 진행되는 우리 동네 축제인 만큼 가족, 이웃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먹거리와 볼거리에 빠져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