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우원식 "문재인 대통령, 추미애 대표와 뚜벅뚜벅 함께 갈 것"
우원식 "문재인 대통령, 추미애 대표와 뚜벅뚜벅 함께 갈 것"
  • 안병욱 기자
  • 승인 2017.05.1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안병욱 기자] 3선의 우원식 의원이 16일 문재인 정부의 첫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 선출됐다. 우 의원은 민주평화국민연대(민평련) 소속인 김근태계이며, 당내에서는 범주류로 분류된다.

우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표 경선에서 총 선거인 120명 중 115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61표를 획득해 원내대표에 당선됐다. 우 원내대표와 경쟁했던 홍영표 의원은 54표를 얻어 7표 차이로 고배를 마셨다. 무효표는 없다.

우 원내대표는 당선 인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문재인이고 우리 모두가 민주당이고, 그래서 손 잡고 우리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성공을 위해 나아가라는 명령으로 알고, 홍 후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 추미애 대표와 뚜벅뚜벅 함께 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이 말한 탕평인사로 통합과 개혁의 길을 열어가는데 여러분의 힘을 모아서 원내대표로서 온 몸을 바쳐서 함께 하겠다"고 다짐했다.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제20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제2기 원내대표 선거에서 원내대표로 선출된 우원식 의원이 당선 소감을 말하고 있다.

우 원내대표는 선거과정에서 ▲일자리 100일 플랜 원내추진단 설치 ▲적폐청산 국가개혁 실시 ▲대선 공통공약 추진을 위한 제정당 입법개혁연대 추진 ▲대선공약 추진단 설치 등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