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배그 점검, 소식에 누리꾼들 "유저 목소리 들어줘"...'핵의 시대' 관심 집중
배그 점검, 소식에 누리꾼들 "유저 목소리 들어줘"...'핵의 시대' 관심 집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02.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수 기자] 게임 '배틀그라운드' 점검 소식에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 '배틀그라운드'는 점검 소식을 알리며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유저들은 점검 소식에 "이번엔 유저의 목소리를 들어주기를" 등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여기서 '유저의 목소리'란 바로 불법프로그램, 일명 '핵'에 대한 이야기다.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배틀그라운드'의 유저들은 불법프로그램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사진=배틀그라운드 카페 캡처)
(사진=배틀그라운드 카페 캡처)

앞서 배틀그라운드 개발자 브랜든 그린은 '핵 프로그래매 99%가 중국산"이라고 밝혔을 정도로 중국의 불법프로그램 시장은 크고 영향력이 지대하다.

유저들은 완벽하게 불법프로그램을 막는 것은 무리라며 중국과의 서버분리를 요구했지만, 이는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펍지주식회사는 '핵과의 전쟁'을 과제로 두고 계속해서 대처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과연 '배틀그라운드'가 유저들의 바람대로 '핵의 시대'를 끝내고 '클린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