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한카드, 교육 기부 플랫폼 ‘아름인 금융 프렌드’ 전용 홈페이지 오픈
신한카드, 교육 기부 플랫폼 ‘아름인 금융 프렌드’ 전용 홈페이지 오픈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0.06.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신한카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누구나 쉽게 금융 활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기부 플랫폼 ‘아름인 금융 프렌드’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아름인 금융 프렌드’ 홈페이지는 금융 범죄예방 등 금융교육 자료를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언택트(Untact) 교육 기부 플랫폼이다.

발달장애인 등 금융 범죄에 취약한 ‘느린 학습자’도 금융 관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도서와 영상을 배포하고 있다. 또 글을 읽기 어려운 학습자들을 위해서는 이해하기 쉬운 그림 도서를 출간해 도서 및 전자책(e-Book) 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 범죄예방 교육이 필요한 특수학교·학급, 사회복지기관 등은 ‘아름인 금융 프렌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교육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도서 및 영상 등 학습자료도 무료로 지원된다.

신한카드는 ‘아름인 금융 프렌드’가 느린 학습자를 위한 대표적인 금융교육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금융 범죄 예방, 디지털 금융 등 다양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기업의 선순환 역할을 강조하는 신한금융그룹의 ‘일류 신한’과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강조하는 ‘ESG전략’ 실천의 하나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 후원을 위해 ‘디지털 스테이지’에서 언택트 공연 시리즈를 실시하고 이와 함께 영세 문화 예술 업계 지원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신한카드 기부 플랫폼 ‘아름인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