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9회 빛고을핸드메이드페어, 비대면‧온라인 디지털 페어로 전환
제9회 빛고을핸드메이드페어, 비대면‧온라인 디지털 페어로 전환
  • 박해진 기자
  • 승인 2020.09.2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박해진 기자] 광주광역시는 ‘제9회 빛고을핸드메이드페어’를 비대면 온라인 전시판매로 전면 전환한다.

이번 빛고을핸드메어페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위축과 공예품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공예분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다양한 시장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 맞는 추석명절인 만큼 고향 방문 대신 지역의 공예상품을 추석 선물로 보낼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 디지털페어로 개최한다.

28일부터 11월30일까지 쇼핑몰 SSG 닷컴(www.ssg.com)에서 열리며, 지역 공예작가들을 대상으로 공모·심사를 통해 선정된 45개 공방, 500여개 공예상품(가죽, 금속, 도자, 목·칠, 섬유, 종이 등)을 전시·판매한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소비자들의 접근이 쉬운 네이버,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에 연계 노출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공예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늘어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공예작가 및 공방들의 미국 아마존 입점 진출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과 입점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수공예공방의 해외 시장 판로 지원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온라인 ‘메종&오브제’에 21개 공방의 197개 공예상품 출품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