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구공단, 혁신 시제품 수행기관 선정... ‘화재 조기감지시스템’ 설치
중구공단, 혁신 시제품 수행기관 선정... ‘화재 조기감지시스템’ 설치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9.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시제품 제품 안내
혁신시제품 제품 안내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이 조달청이 주관한 2020년도 제2차 혁신 시제품 테스트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공단은 조달청으로부터 1억8000만원의 구축비용을 지원받아 공단 6개 사업소에 테스트 제품을 설치, 모니터링을 시작했다.

‘조달청 혁신 시제품 테스트 수행기관’은 기술개발 후 판로개척이 쉽지 않은 벤처기업 등의 혁신 시제품을 공공기관과 조달청이 미리 설치해 테스트하고 검증해 보는 사업이다.

이번에 중구공단이 테스트 하게 될 시스템은 전기설비(분전반, 배전반 등)의 발화이전 과열상태 모니터링을 통한 ‘ICT기반 화재예방 조기감지시스템’이다.

공단은 지난 18일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혁신 시제품 지원 및 협력 ▲기술혁신 시제품의 공공판로 개척 및 홍보・확산 등에 대한 사항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 테스트 제품은 회현체육센터, 중구종합복지센터, 중림종합복지센터, 중구구민회관 및 주차장, 묵정공원지하주차장 등 6개소 전기실ㆍ기계실 등에 설치된 상태다.

구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제품의 모니터링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안균오 이사장은 “이번 사업이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소규모 중소업체를 지원하는 동시에 선제적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사고 최소화와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혁신조달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선도적으로 혁신시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