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LG상사, LG이노텍, E1, 현대백화점그룹 등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LG상사, LG이노텍, E1, 현대백화점그룹 등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0.10.3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잡코리아
사진출처=잡코리아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4년제대학 취준생 462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인턴십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70.3%가 ‘올해 동계 인턴십에 지원했거나 지원할 계획’이라 답했다. 인턴십을 준비하는 이유 중에는 ‘취업에 도움이 될 직무경험을 만들기 위해’ 인턴십을 준비한다는 응답자가 69.8%(응답률)로 가장 많았고, 이어 ‘신입직 채용전형에 포함되어 있어(취업을 위해_35.4%)’ 인턴십을 준비하고 있다는 취준생이 다음으로 많았다.

실제 요즘 인턴십을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하는 대기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아래 잡코리아가 채용연계형 동계 인턴십을 진행하는 대기업을 정리했다.

▲LG상사,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채용 ~11/1(23시까지)

이번 LG상사의 인턴 모집은 대학 3학년과 4학년 및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분야는 ‘해외영업/신사업개발’, ‘Digital Transformation’,  ‘재경/기획’, ‘HR’ 분야이다.

인턴십 기간은 2021년 1,2월 중 6~8주 진행될 예정이다. 전 학년 평균 3.0점이상(4.5점만점)이며, 어학점수는 토익 800점이상 또는 오픽 IH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와 관련 있는 전공자(산업공학,  신소재, 컴퓨터공학, 통계학 등)나 상업적 SNS 계정 운영, 디지털마케팅 등 온라인 매체 관련 경험이 있는 지원자, 제2외국어 능력 우수자, 국가 공인자격증 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자기소개 동영상 전형 포함)에 이어 인적성검사와 1,2차 면접을 통해 인턴십 참가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근무가 종료된 후에는 최종 심사를 통해 입사자를 선발한다.

자기소개 동영상은 본인에 대한 소개와 LG상사 지원동기를 내용으로 2분이내로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 후 입사지원서 상에 동영상 링크를 첨부하면 된다. 촬영 장비 및 영상 편집 퀄리티는 평가대상이 아니므로 개인 스마트폰 동영상으로 영상을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LG이노텍, 하반기 Inno-STEP(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11/2(14시까지)

LG이노텍은 하반기 Inno-STEP(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해 11월 2일 14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Inno-STEP은 LG이노텍의 채용연계형 인턴십으로 인턴십 기간 동안 협업에서 직접 실무 과제를 수행하며 직무 적합성을 판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턴십의 모집 분야는 광학솔루션사업부의 ‘H/W개발’, ‘S/W개발’, ‘생산기술/제도’ 등과 기판소재사업부의 ‘제품개발’, ‘생산기술’ 등 전장부품사업부의 ‘제품개발’, ‘마케팅’, ‘생산기술’ 등 전사 부문의 ‘생산기술’, ‘DX’, ‘안전환경’ 등이다.

인턴십 기간은 2021년 1,2월 중 4~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로 2022년 2월까지 입사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이후 AI영상면접을 진행하고, 이어 직무면접을 통해 최종 인턴근무자를 선발한다. 한편 직무에 따라 별도의 어학인터뷰가 실시될 수도 있다.

 

▲E1, 하반기 동계 인턴사원 채용 ~11/2(15시까지)

E1은 하반기 동계 인턴사원을 채용해 11월 2일(15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해외영업’, ‘국내영업’, ‘엔지니어’ 이며, 기 졸업자 및 2021년 졸업예정자(2월/8월)는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분야 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공학인증제도 수료(예정)자는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2021년 1월4일부터 2월26일까지 총 8주동안 체험형 인턴십(5주)와 전환형 인턴십(3주)로 구분해 진행될 예정이다. 즉, 체험형 인턴십(5주) 평가를 통해 전환형 인턴십 대상자를 선발하고 전환형 인턴십(3주) 평가를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백화점면세점, 하반기 그룹 대졸 신입사원 채용 ~11/6(18시)까지

현대백화점 그룹의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해 오는 11월 6일(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현대백화점 모집분야는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 ‘재경’ 분야이고, 현대홈쇼핑 모집분야는 ‘MD’, ‘PD’, ‘영업지원’, ‘경영지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영업관리’, ‘영업지원’, ‘경영지원’ 분야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 2021년 3월 이후 근무가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전 직무에서 전공무관 지원 가능하나, 회사 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채용절차는 현대백화점은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역량검사를 진행하고, 이어 1차 팀장면접과 2차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한다. 이후 인턴실습(5주)이 진행된다.

홈쇼핑/면세점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온라인 역량검사이후 1차 팀장면접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가 선발되고, 인턴실습(5주)를 끝낸 후 2차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힌다.

 

▲ 두산인프라코어, 하반기 인턴사원 채용 ~11/13(23시)까지

두산인프라코어는 하반기 인턴사원을 채용해 11월 13일(23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R&D’, ‘생산’, ‘품질’ 분야이다. 지원자격은 2021년 입사 가능한 3학년2학기, 4학년1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격자 이외에도 동일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어학기준은 토익스피킹 110점이상(이공계열), 오픽 IL등급이상(이공계열)을 갖춰야 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두산종합적성검사(DCAT)를 진행하고 이어 1차면접을 통해 동계 인턴십 참가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2차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근무기간은 2021년 1~2월로 예정되어 있다.

 

▲네이버, 예약플랫폼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인턴사원 채용 ~11/20(23시59분)까지

네이버는 예약플랫폼 개발 업무에 참여할 채용연계형 인턴을 11월 20일(23시59분)까지 모집한다.

직무역할은 ‘예약&주문 플랫폼 글로벌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UX개선 및 고도화’, ‘대용량 트래픽 대응’, ‘Fault Tolerant 시스템 구축’,  ‘코드 코도화/최적화’이다.

지원자격은 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 오픈소스 기여 경험, 외국어(영어,일본어) 가능자 중 한 가지 이상의 역량을 갖춘 지원자는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코딩테스트와 1차면접을 통해 인턴십 근무자를 선발하고, 약 6주간의 인턴근무 후 인턴평가와 2,3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