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도봉구, 무료 ‘반려견 놀이터’ 3월 개장... “맹견 등은 제외”
도봉구, 무료 ‘반려견 놀이터’ 3월 개장... “맹견 등은 제외”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2.2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서는 오는 3월2일 초안산근린공원 창골축구장 내 잔디마당에 ‘반려견 놀이터’를 개장한다.

반려견놀이터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다만 정기 휴장일인 매주 월요일과 동절기, 우천 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휴장 권고 시에는 주민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반려견놀이터는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고, 13세 이상의 견주가 동행해야 한다.

견주는 배변봉투와 목줄을 지참해야 하며, 만일 13세 미만의 견주(어린이)일 경우 놀이터 내 안전을 위해 반드시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싸움의 우려되는 맹견이나 질병감염이 의심되는 반려견 등은 입장이 제한된다.

구 관계자는 “반려견놀이터 이용 시 반려견주는 다른 반려견과 마찰이 없도록 예의 주시해 달라”며 “반려견만 두고 자리를 비우는 일이 없도록 부탁드린다”고 재차 당부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반려견놀이터는 위생적인 운영과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방역장비를 활용해 정기 및 상시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출입자 체온측정, 사회적거리두기, 소독액 비치 등 코로나19 예방에 힘쓸 방침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반려견놀이터 운영으로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고 구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고 안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더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