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구, 보육전용 유튜브 ‘중구 아이TV’ 오픈
중구, 보육전용 유튜브 ‘중구 아이TV’ 오픈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4.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는 육아, 중구 아이TV
보이는 육아, 중구 아이TV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영유아보육 및 어린이집 전용 유튜브 채널인 ‘중구 아이TV’를 신규 개설했다.

해당 채널에서는 가정놀이 영상콘텐츠, 중구 어린이집 정보 및 소식, 중구 보육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재미있는 영상으로 제공된다.

이에 코로나로 인한 가정양육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보육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구는 활용 가능성이 높고 확산 속도가 빠른 유튜브를 활용한 채널인 ‘당신의 중구’와 ‘을지로전파사’로 다양한 구정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어 이번 ‘중구아이TV 신설로 구는 유익한 정보전달과 재미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중구 아이TV는 기존 관공서에서 제작한 콘텐츠들과 차별화를 둔다.

어린이집 교사들의 애로사항, 학부모 아이디어 수렴, 육아 고민상담실 등 신선한 콘텐츠를 만들어 운영하며 학부모와 어린이집 간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유튜브 콘텐츠는 ▲중구의 다양한 보육소식을 전하는 '중구백과' ▲육아고민상담 및 육아꿀팀저장소 '요즘육아' ▲아이들의 두 번째 집인 어린이집 소개 및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가 있는 ZIP’ 등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구는 실시간 어린이집 행사 중계, 나만의 가정놀이방법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모두가 함께하는 영상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톡톡 튀는 영상콘텐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중구 아이TV 운영과 관련하여 특색있는 아이디어나 부모들이 원하는 영상콘텐츠를 접수하여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채택 시에는 돗자리, 보냉백 등 나들이용품 7종이 담긴 피크닉 놀이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22일부터 29일까지 구독 인증 이벤트도 실시해 중구 하티붕붕놀이터 우선 이용권을 20명(1인 2매)에게 지원한다.

하티붕붕놀이터는 지난 2월에 개관한 신당누리센터 2층에 위치한 중구 최초 공공실내놀이터로 이용 만족도가 높아 예약사이트가 오픈될 때마다 일찌감치 마감된다.

공모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여성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가정보육이 늘고, 학부모님들은 어린이집 방문이 쉽지 않아 서로 소통하기 어렵다는 것을 안다"며 "중구 아이TV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얻고 비대면 소통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