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노원구, 수락산 종합 ‘스포츠 타운’ 착공... 내년 상반기 완공
노원구, 수락산 종합 ‘스포츠 타운’ 착공... 내년 상반기 완공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4.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스포츠타운 조감도
종합 스포츠타운 조감도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하철 4호선 상계역 인근 수락산 자락에 종합 스포츠 타운 건립 공사를 착공했다고 밝혔다.

수락산 스포츠타운은 3만5566㎡ 부지에 총 사업비 440억원을 투입해 축구장 1면, 야구장 1면, 테니스장 3면과 여가녹지공간을 갖춘 체육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는 자연녹지와 개발제한구역으로 자연환경이 잘 보전 되어야 하는 지역임에도 그동안 무허가 건물이 난립해 있던 곳이다. 경관이 훼손되고, 폐기물이 쌓여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구는 지난해 말까지 불법 건축물 철거를 마무리하고 올해 스포츠 타운 건립을 착공하게 됐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준공할 계획이다.

한편 야구장은 출입로 좌측에 들어선다. 중심 길이 101m, 사이드 길이 82m 규모로 공원야구장 규격에 맞춰 설계했으며, 인조잔디를 설치해 사용자 안전을 고려했다.

축구장은 90mX60m 규격의 인조잔디 구장이다. 충격흡수 배수판을 사용해 부상 방지 등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테니스장은 3면으로 각 면은 10.97mX23.77m 규모의 국제 경기장 규격을 갖췄다.

축구장과 테니스장 사이에는 잔디광장과 간이무대 등 여가녹지공간이 조성돼 주민들의 휴게공간이 되어 줄 예정이다.

소나무와 왕벚나무, 산철쭉 등을 식재하여 스포츠타운 뒤편으로 보이는 수락산의 전망과 어우러지게 꾸며진다.

관리동에는 남녀 샤워실과 탈의실, 화장실, 사무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또 야간에도 경기를 운영할 수 있도록 조명탑도 설치한다.

구는 권역별 체육 인프라 시설 확충을 위해 수락산 스포츠타운 외에도 ‘서울 어울림 체육센터’와 ‘상계 구민체육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수락산 스포츠타운은 구민 모두를 위한 열린 공간”이라며 “앞으로 구민 누구나 불편함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