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LG전자, ‘지구의 날’ 맞아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LG전자, ‘지구의 날’ 맞아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1.04.2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LG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구의 날은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1970년 4월 22일 美 상원의원 게이로 닐슨(Gaylord Nelson)과 하버드대학교 학생 데니스 헤이즈(Denis Hayes)가 함께 '지구의 날'을 선언한 것을 계기로 제정됐다. 이후 세계 각국의 민간단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LG전자는 지구의 날인 22일을 '인쇄없는 날'로 정했다. 국내 임직원들은 이날 하루 동안 문서를 인쇄하기 위해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는다.

또 LG전자 미국법인은 지구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 2030(Zero Carbon 2030)' 목표를 재차 확인하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LG전자가 2019년 선언한 '탄소중립 2030(Zero Carbon 2030)'은 2030년까지 글로벌 사업장에서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2017년 대비 50% 로 줄이는 동시에 외부에서 탄소감축활동을 통해 획득한 탄소배출권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는 의미다.

미국법인은 탄소중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0년까지 생산단계 탄소 배출량을 2017년 대비 50% 감축하는 목표를 세운바 있으며, 1년 앞선 2019년에 목표를 달성했다.

LG전자는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에너지효율이 뛰어난 제품을 생산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사용함으로써 순환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 미국법인은 고객들이 탄소중립을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일주일간 '삶에 녹아든 자연(Bring Nature to Life)'을 주제로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경영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고객과 임직원이 일상의 작은 노력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