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정책제안 5분 발언만 16회’... 임시오 노원구의원, ‘의정대상’ 수상
‘정책제안 5분 발언만 16회’... 임시오 노원구의원, ‘의정대상’ 수상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4.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오 노원구의회 의원이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임시오 노원구의회 의원이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임시오 보건복지위원장이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임 의원은 의정활동 기간 중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조례발의 6건, 구정질문에도 5번이나 나서 주민 생활의 소소한 변화를 주도했다.

특히 5분 자유발언에만 16회나 나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온 것으로 평가됐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국회의원과 지방의회의원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의정 대상 선정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과 뉴스파일에서 주관한다.

의정대상 선정위원회에 따르면 임 의원은 국회의원 비서관 등 풍부한 경험과 의정연구활동을 바탕으로 평소 지역구의 각종현안을 꼼꼼히 챙기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뛰어난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특히 평소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노원구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 ‘노원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활성화 조례’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을 제정하기도 했다.

임시오 의원은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 부지런히 뛰어다니며 주민가까이에서 생활의정 활동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노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 의원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난해 지역언론사 주관 제8대 노원구의회 전반기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초에는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