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노원구의회, 취약계층 신체활동 개발 연구용역 착수
노원구의회, 취약계층 신체활동 개발 연구용역 착수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4.2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이칠근 대표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이칠근 대표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의원 연구단체인 ‘취약계층의 건강증진 신체활동 프로파일 개발 연구단’이 관련 연구용역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취약계층의 건강증진 신체활동 프로파일 개발 연구단’의 이번 연구용역은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해 효과적인 신체활동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ㆍ물적 자산을 파악해 효과적인 정책 추진방향을 제시한다는 목적이다.

이칠근 의원을 대표로 김선희, 부준혁, 안복동, 이한국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8월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이칠근 대표의원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모두가 누려야 하는 권리이나 코로나19의 장기화의 영향으로 취약계층 등 주민들의 신체활동 참여기회가 크게 감소하고 있다”며 “이에 이번 연구를 통해 신체활동 취약계층을 포함한 주민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체육정책수립과 제도개선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연구용역은 전문성을 갖춘 연구를 위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한다.

김영호 교수(서울과학기술대 스포츠과학과)는 “생활체육 참여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지만, 신체활동을 하지 않는 주민의 비율이 여전히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신체활동과 관련된 지역사회의 자산 정보를 파악해 주민들이 쉽고 효과적인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새로운 정책방향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노원구의회는 ▲노원구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원구 정책과제 발구 연구 ▲노원구 노인 맞춤형 통합돌봄 정책연구 등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