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서울시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 김인호 서울시의장, “현장에 조속히 적용”
‘서울시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 김인호 서울시의장, “현장에 조속히 적용”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5.0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뉴시스)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서울시가 4일 ‘유치원 무상급식’ 계획을 전격 발표했다.

이에 대해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은 “시의회가 서울시화 적극 협력해 유치원 현장에 조속히 적용하도록 하겠다”고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김 의장은 “이번 300회 개회사를 통해 유치원무상급식을 제안드리면서도 이렇게 빠른 시일 내에 화답해주실 줄은 생각하지 못 했다”며 “이번 유치원 무상급식이라는 큰 열매를 함께 이뤄낸 것을 계기로, 앞으로 집행부와 시의회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코로나19 위기 국면에의미 있는 결과물을 많이 도출해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장은 “오 시장의 이번 결정은 서울이 더욱 튼튼한 교육복지를 이뤄가는 데 굉장히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지난해 서울이 사상 최악의 출산율을 기록한 시점에, 서울시가 유치원무상급식을 통해 각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며 연대를 확장해나가는 모습이 우리 시민에게도 큰 인식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영유아 교육현장에 더욱 틈새 없는 복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을 면밀하게 살펴나가겠다”며 “유치원무상급식으로 어린이집의 아동들이 되레 역차별 당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자체가 머리를 맞대 보완점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 시장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유치원무상급식 전면 추진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그는 “시의회와 논의 하에 정확한 급식단가산출과 지원 재정부담 산정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빠른 시일 내에 유치원무상급식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나아가, 어린이집 유아와의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의 영유아 급간식 종합대책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