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영길, 與 사무총장 윤관석ㆍ수석대변인 고용진 임명
송영길, 與 사무총장 윤관석ㆍ수석대변인 고용진 임명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5.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관석 정무위원장이 민주당 사무총장으로 지명됐다. 이에 윤 위원장은 위원장직을 내려놓게 된다.  (사진=뉴시스)
윤관석 정무위원장이 민주당 사무총장으로 지명됐다. 이에 윤 위원장은 위원장직을 내려놓게 된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신임 사무총장으로 3선 윤관석(인천 남동을) 의원을 임명했다. 또한 수석대변인으로는 재선의 고용진(서울 노원갑) 의원이 선임됐다.

고용진 민주당 신임 수석대변인은 4일 오후 국회에서 “송 대표와 최고위원들이 합의해 사무총장으로 윤관석 의원을 지명했다”고 전했다.

이어 고 수석대변인은 “정책위의장과 대변인에 대해서도 추가 인선이 있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송 대표의 인천시장 시절 시 대변인을 지낸 바 있으며 21대 국회 전반기에는 국회 정무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러나 국회직과 당직을 겸임할 수 없다는 관례에 따라 윤 의원은 정무위원장직을 내려놓게 된다.

앞서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사무총장직을 제안 받고 여러 고민이 있었지만 당이 어려울 때 당의 일원으로서 당의 부름을 거절하는 게 바람직하지 않다는 결론에 수락하게 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참여정부 청와대 행정관을 지내고, 지난 2017년 대선 당시 문재인 캠프 대변인을 맡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