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구, ‘평생학습’ 지원 사업 공모... 24~28일 접수
중구, ‘평생학습’ 지원 사업 공모... 24~28일 접수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5.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로 선정된 웰코딩의 활동모습
2020년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로 선정된 웰코딩의 활동모습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우수 ‘평생학습’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평생학습 동아리 ▲평생학습 프로그램 2가지로 사업에 선정되면 각각 최대 120만원과 35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평생학습’이란 배움이 전 생애에 걸쳐 이뤄진다는 인식에 기반 한 자기개발 활동이다.

구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질 높은 평생학습의 기회를 갖도록 매년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동아리 19개 팀과 프로그램 5개를 선정해 강사비ㆍ교재비 등 활동경비를 지급한다.

활동비는 지역사회 기여도 등 항목별 평가점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우수 동아리 신청대상은 중구민 최소 5명 이상으로 구성돼 월 2회 이상 정기 모임을 갖는 단체다.

학습 분야는 영리·정당·종교 활동 목적이 아니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단, 타 행정기관과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지난해의 경우 풍선아트, 코딩, 반찬나눔 단체 등이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바 있다.

우수 학습 프로그램은 중구 소재 기관 또는 비영리단체가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최소 수강생이 10명 이상, 강좌 수가 10회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학습 분야는 ▲동네학(學) ▲지역공헌 활성화 ▲학습-일 순환 ▲학습 소외계층 사회통합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면 된다.

지난해엔 동네탐방 프로그램과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도예 강좌가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동아리와 프로그램 분야 모두 현재 코로나19로 집합이 어려운 만큼 비대면 활동계획을 주요 심사기준으로 추가했다.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활동비의 최소 10% 이상을 구성원 자부담으로 부과하는지 여부도 함께 살핀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이며, 중구청 평생교육추진단으로 신청서 및 필수서류를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mjy797@jungggu.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 목록은 중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7월 중 발표 예정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구민에게 최고 수준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평생교육지원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14명의 인력을 배치했다"며 "앞으로 중구의 평생학습 활동이 주민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