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노원구의회, 특별위원회 활동 시작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노원구의회, 특별위원회 활동 시작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5.1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의회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들
노원구의회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가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영규)’를 구성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특위’는 청년들의 체감 실업률이 30%에 육박하는 등 청년실업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위기에 대응하고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다.

앞서 특위는 지난 12일 구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한 첫 회의에서는 이영규 의원을 위원장으로 이미옥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한 바 있다.

앞으로 특위는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관련 부서로부터 업무보고와 함께 청년가게 창업사례자, 청년네트워크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청년지원시설 및 타지자체 우수사례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영규 위원장은 “청년실업문제가 청년고독사로 이어지는 등 청년문제가 심각하다”며 “먼저 현재 진행중인 사업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의회차원의 지원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특위는 강금희, 변석주, 안복동, 임시오, 차미중 의원을 포함한 7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0월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