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맘 편히 쉴 수 있는 일터 만들기...국민 아이디어 모집
맘 편히 쉴 수 있는 일터 만들기...국민 아이디어 모집
  • 오지연 기자
  • 승인 2021.07.27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행정안전부
사진출처=행정안전부

[한강타임즈 오지연 기자] 행정안전부는 28일 '모두를 위한 쉼표, 맘 편히 쉴 수 있는 일터 만들기'를 주제로 2021년 제5차 '광화문1번가 열린소통포럼'(이하 ‘열린소통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일터에서의 휴가 사용 활성화, 질병이나 부상에 따른 휴식 지원 제도 등 쉴 수 있는 일터 조성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열린소통포럼은 1부 유튜브를 통한 대국민 공개포럼과 2부 줌을 이용한 소그룹 토론으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열린소통포럼에서 제안된 다양한 국민 의견은 숙성포럼을 통해 정책제안으로 최종 정리되고 소관 부처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측은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아플 때 쉴 수 있고, 마음 편히 휴가를 갈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며 "그런 점에서 열린소통포럼을 통해 국민들의 의견을 듣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고, 포럼에서 발굴된 제안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오는 11월까지 국민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열린소통포럼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