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LGU+, 취약계층 청소년 위한 비대면 ‘랜선홈캠핑’ 개최
LGU+, 취약계층 청소년 위한 비대면 ‘랜선홈캠핑’ 개최
  • 이영호 기자
  • 승인 2021.07.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LG유플러스는 임직원 멘토와 취약계층 청소년 멘티가 온라인으로 만나 공감을 형성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 비대면 여름 캠프(랜선홈캠핑)'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두드림 U+요술통장'은 매년 150여 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과 성장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한다.

참여 청소년과 1:1로 연결된 LG유플러스 임직원 멘토는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멘티의 정서적 성장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398명의 장애 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두드림 U+요술통장'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48명의 졸업생에게 약 16억 원의 졸업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졸업생 중 약 92%는 졸업 연도에 취업·입학 등 목표를 달성했다.

LG유플러스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멘토와 멘티가 온라인을 통해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캠핑을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멘토와 멘티, 멘티의 가족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멘토와 멘티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레크리에이션 ▲컬러테라피(팝아트) ▲쿡&먹방(밀키트 조리) ▲랜선토크(발표회) 등 준비된 일정을 함께 소화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랜선홈캠핑에 참여한 모든 청소년 멘티에게 AI 스피커 '클로버 클락 플러스'도 선물했다. 멘티의 ICT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 격차 해소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은 영상 인사말을 통해 "이번 비대면 여름 캠프를 통해 멘티와 멘토가 더욱 가까워지고 꿈과 미래를 이야기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LG유플러스는 두드림 U+요술통장 속에서 다양한 꿈을 준비하고 있는 멘티를 응원하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