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진구, 1인가구 현관 앞 CCTV 무료 지원
광진구, 1인가구 현관 앞 CCTV 무료 지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0.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 완료된 모습
설치 완료된 모습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생활 조성을 위해 현관 앞에 CCTV를 무료로 지원하는 ‘지켜줘홈즈’ 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이를 통해 위험을 감지하고 상황 발생 시 경찰과 보안업체의 긴급 출동 서비스도 지원할 방침이다.

‘지켜줘홈즈’ 방범기기는 현관무선CCTV, 침입감지센서, SOS비상벨, 모바일앱 등으로 구성됐으며, 별도 타공 공사 없이 무료로 설치된다.

주요 기능은 ▲실시간 현관 앞 영상 확인 ▲배회자 감지 및 알림 ▲양방향 대화 가능 ▲24시간 출동 서비스 등이다.

특히 도난 1000만원, 파손 500만원, 화재 1억원, 택배 도난 50만원 등 보상서비스도 무료로 지원한다.

구는 총 850가구를 대상으로 월 이용료 9,900원을 1년간 무료로 지원한다.

특히, 남녀 1인가구는 물론, 법정 한부모 가구, 여성으로만 구성된 가구(자매, 모녀, 조손 등)까지 대상자 기준을 넓혀 타구와 차이를 뒀다.

이에 앞서 광진구는 광진경찰서, ㈜ADT캡스와 ‘지켜줘 홈즈’ 방범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광진경찰서는 침입경보 발생 시 ADT캡스와 협조하여 긴급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ADT캡스는 방범서비스 설치, 서비스 민원처리, 기기 설치비 무상 지원 등을 제공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1인가구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사업대상자를 확대해나가겠다”며 “광진구는 1인가구 특별대책추진 T/F팀을 구성‧운영하여 증가하는 1인가구 수요를 반영하는 맞춤형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