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장애인 쉼터를 만들어 주세요”... 강남구의회, 장애주민과 간담회
“장애인 쉼터를 만들어 주세요”... 강남구의회, 장애주민과 간담회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0.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도시위원회 위원들과 강남 장애인 자조모임 회원들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복지도시위원회 위원들과 강남 장애인 자조모임 회원들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위원장 안지연)가 지난 18일 ‘강남구 장애주민 간담회’를 열고 장애인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지연 위원장을 비롯한 이재민, 김형대, 최남일, 복진경, 이상애 의원이 참석했다.

장애가족으로는 (사)해냄복지회, Good Job 자립생활센터 및 관계자, 강남구 장애주민 등이 의원들과 자유롭게 애로사항들을 이야기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강남구 장애주민 간담회 정례화 ▲주거취학계층을 위한 주거복지 지원 조례 제정 ▲노인 장애인을 위한 쉼터 등 지원체계 수립 ▲장애인・노인을 위한 보조기기지원 조례 제정 등에 대한 의견들이 나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복지도시위원회 위원들은 이같은 장애주민들의 애로 사항과 의견을 하나하나 경청하고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안지연 위원장은 “제안해 주신 정책들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하겠다”며 “강남구의회는 앞으로도 장애 구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현실적인 정책으로 장애인 권익과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