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주시, SI개발 전문과정 교육생 모집
광주시, SI개발 전문과정 교육생 모집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3.08.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용관, 이하 진흥원)은 IT/SW 인재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오는 9월 ‘SI개발 전문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9월 11일까지 모집한다.

* SI(System Integration,시스템통합) 개발: 자바, DBMS, 웹프로그래밍 등

지역의 IT/SW산업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가 지원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빛가람 혁신도시의 공공기관 인력 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이다.

교육은 9월 23일부터 12월 20일까지 총 13주 동안 KDB생명빌딩(서구 양동)에서 진행되며, 교육 대상자는 IT 관련학과 졸업자, 졸업예정자 등 관련분야 취업 희망자로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평가와 내부 운영규칙에 따라 수료한 자에 대해서는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협력기업과 지역 기업에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누리집) ‘알림마당-교육정보’에서 수강신청하면 된다.

빛가람 혁신도시에는 지난 3월 우정사업정보센터가 이전을 완료했고 한국전력공사가 내년 10월 이전하는 등 공공기관 총 15개가 2014년 12월까지 이전을 마칠 예정이다.

혁신도시에 이전할 IT분야 외부용역 인력 대부분은 현재는 수도권 협력기업 직원으로 공공기관 이전과 함께 지방으로 이주할 계획이지만 점차 지역에 연고를 둔 인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재직인력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기업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9월23일부터 3주간 IT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오라클 SQL 튜닝’,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jQuery와 Html5’ 3개 과정을 개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