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KT, 기가급 무선 인터넷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 출시
KT, 기가급 무선 인터넷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 출시
  • 안복근 기자
  • 승인 2015.02.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TE보다 12배 빠른 속도'

[한강타임즈 안복근 기자]KT는 집과 사무실 등에서 기가급 무선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olleh GiGA WiFi home)'을 3월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GiGA WiFi home'은 최대 867Mbps의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한다. 이는 최근 상용화된 '3밴드 LTE-A' 속도인 300Mbps 보다 3배 빠른 속도이며 기존에 이용하던 WiFi 대비 약 3배, LTE 대비 약 12배 빠르다.

커버리지와 처리용량 측면에서도 일반 와이파이 대비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AP(무선접속장치) 장비에 외장형 안테나 장착으로 음영지역에서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이 줄어들었다.

AP의 메모리 용량도 2배로 늘어나 온 가족이 이용해도 속도가 떨어지지 않고, UHD TV 등 대용량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서비스와 동시에 사용해도 느려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olleh GiGA WiFi home' 은 월 3000원(3년 약정)에 이용가능 하며, 선납 할인제도를 이용해 3년치 임대료를 한 번에 납부하면 약 17% 추가 할인 받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6월30일까지 올레 인터넷 고객이 '올레 모바일'을 신규 및 기기변경 하면 'GiGA WiFi home'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사진 제공 K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