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추석 , 반짝 알바 노려라'
'추석 , 반짝 알바 노려라'
  • 김재태
  • 승인 2006.09.14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을 앞두고 최근 단기 아르바이트를 모집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또한 가족이나 친지들과 시간을 보내는 대신 용돈도 벌고 경험도 쌓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학생이나 직장인도 늘어나는 추세. 특히 이번 추석에는 개천절(10월 3일)과 추석(10월 6일)이 겹친 약 10일간의 황금 연휴여서, 이를 노린 단기 아르바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     © 한강타임즈


대한민국 인사취업전문기업(HR기업) 인크루트(코스닥060300)(Incruit Corporation,www.incruit.com대표 이광석)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사이트 알바팅(www.albating.com)은 "추석이 다가옴에따라 추석관련 단기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면서 "연휴기간인 만큼 급여도 일급 4만원~5만 5천원선으로 평소보다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런 아르바이트는 필요 인력이 충원되면 바로 마감되므로 될 수 있는 한 빨리 지원하는 것이 좋다"면서 "그러나 대충 알아보고 지원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으므로, 지원하는 회사나 직무, 급여 등을 잘 알아보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알바팅은 추석 아르바이트 증가에 따라 추석 관련 아르바이트 공고를 모아 소개하는 추석알바특선(http://albating.com/jobdb/chusuck)코너를 마련했다.

다음은 알바팅 추석알바특선에서 소개하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반짝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들

▶ 포장 알바보기도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것처럼 선물의 반은 포장이 좌우한다. 때문에 선물하는 사람입장에서는 포장이 예쁜 제품을 추석선물로 고르기 마련. 이에 각종 생활품 생산기업들이 추석선물 포장을 담당할 인력들을 대거 모집하고 있다. 과일, 한과, 식용유, 참치, 비누 등 추석선물 단골 제품 등의 포장이 많다. 또 백화점이나 마트 등에서는 관련 상품들을 분류하고 보기좋게 진열하는 것에서부터 예쁘게 포장해주는 인력들도 모집하고 있다. 일당은 3만원에서 5만원 사이로 업무강도에 따라 차이가 난다. 그렇게 어렵지 않은 단순업무이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해 볼만 하다.

▶판매 알바최근 유통업체는 추석을 앞두고 가족이나 친지들에게 선물할 상품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때문에 추석특수를 노린 유통업체와 각종 생활품 생산기업들이 판매 업무를 맡아줄 아르바이트생들을 뽑고 있다. 주로 추석선물세트 판매나 각종 먹거리 시식 및 판촉활동 아르바이트를 많이 찾는 편이며 급여는 시급으로 3~4천원선.

▶배송 알바추석기간이 되면 유통업체의 배송부서나 물류부서들이 바빠진다. 제사음식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물품이나 추석선물 등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 평소보다 주문량이 많은데다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인력이 더 필요하게 된다. 무거운 물건을 다루므로 주로 신체 건강한 남자를 선호한다. 일급은 4~5만원선. 배송 관련 아르바이트생들은 주로 배송기사들을 보조하거나 배송을 위해 상품을 차에 올리고 내리는 업무를 주로 하게 된다. 지리를 잘 모르는 등 아르바이트생이 직접 혼자 배송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

▶주문, 접수 알바 추석선물을 마련해야 하지만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람들은 전화로 상품을 주문하게 마련. 때문에 최근 홈쇼핑 및 백화점, 마트 등에서 주문과 접수만을 담당할 아르바이트를 따로 모집 중이다. 상냥하게 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을 응대하면 되며, 시급은 3~4천원선.

▶떡 빚기, 벌초대행 등 이색 알바도 이외에도 추석기간에만 볼 수 있는 이색 아르바이트들이 있다. 추석대목을 맞은 동네 떡집에서 송편빚기 아르바이트나 조상의 산소를 돌볼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벌초대행 아르바이트 등이 바로 그것. 이외에도 추석기간을 전후로 열리는 지역축제의 행사보조 아르바이트가 있다.

인크루트에 대하여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