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산업부, ‘제1회 무인기술 콘퍼런스’ 개최
산업부, ‘제1회 무인기술 콘퍼런스’ 개최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5.11.2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무인기술분야 개발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제1회 무인기술 콘퍼런스’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산·학·연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인기술 분야 전문가들이 국내외 무인기술 개발 현황과 최신 동향을 분석하고 미래 무인기술 대응전략을 모색했다.

한국과학기술원의 심현철 교수는 무인항공기 현황과 개발동향을, 오준호 교수는 로봇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발표했으며 국민대학교 김정하 교수는 무인자동차의 국내외 기술 및 최신 동향에 대해, 국방과학연구소 박용운 연구원은 군사용 무인로봇 연구개발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무인기술 관련 국내기업과 외국계기업 간의 기술협력과 투자상담의 자리도 마련했다. 이들 기업들은 무인기술 분야에서 협력 가능한 방안과 투자 분야 등을 중심으로 논의했다.

이밖에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개최된 무인기술 3종(로봇·항공기·자동차) 경진대회 주요 수상자들에 대한 통합 시상식도 가졌다.

정대진 산업통상자원부 창의산업정책관은 “무인기술 3종 경진대회와 콘퍼런스를 통해 창조경제의 대표적인 성장엔진인 무인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