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종로구, 블로거 기자단 모집
종로구, 블로거 기자단 모집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6.02.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채널 게시물 대한 피드백 활동 및 종로 소식 전달 역할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4일까지 참신하고 재미있는 글로 종로 알림이 역할을 할 ‘종로구 SNS 서포터즈(블로거기자단)’30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주민의 정보수집방법과 주민과의 소통 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보다 친근한 방식으로 주민과 소통하며 구정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구 SNS 서포터즈(블로거기자단)를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구 SNS 채널로는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가 있으며, 특히 13년도에 개설된 블로그는 방문자 수가 35만여명으로 종로의 다양한 소식과 종로를 아끼는 블로거 들의 종로에서 보고 듣고 느낀 다양한 이야기들로 가장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다른 SNS 채널도 관광·문화, 구의 다양한 사업 등 다양한 콘텐츠 게시를 통해 SNS 사용자 및 구민과 친밀한 소통 통로로 거듭나고 있다.

SNS 서포터즈(블로그 기자단)는 ▲SNS 게시글에 대한 댓글, 공감, 공유 등 피드백 활동 ▲구 다양한 소식 전달 및 게시(포스팅) ▲종로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소식이나 감동스토리 전달 및 현장사진 제공 ▲구 발전과 홍보에 필요한 정보, 의견제안 ▲감성적이고 기발한 홍보 아이디어 제안 등 종로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주민 기자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종로구 대표축제와 같은 대규모 축제현장에서 현장감을 살린 생생한 정보를 SNS를 통해 주민의 눈으로 전달 할 예정이다.

SNS 서포터즈(블로그 기자단)에게는 분기별로 블로그 포스팅 우수작 15건을 선정해 소정의 원고료(3만원)를 지급하고 서포터즈(블로그 기자단)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시간도 인정 해 준다. 또한 주요 축제와 연극 개최 시 객석나눔 우선 제공의 혜택이 주어진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구 홈페이지(http://www.jongno.go.kr) 또는 블로그(http://blog.naver.com/jongno0401)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yaya0617@seoul.go.kr, jyeon14@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 SNS 서포터즈(블로그 기자단) 모집 결과는 오는 3월 4일 발표하고, 위촉식과 설명회를 거친 후 본격적으로 종로 홍보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SNS 서포터즈(블로그 기자단)에게는 활동기간 동안 구 SNS 서포터즈(블로그 기자단)임을 알리는 기자증도 나온다.

또한 10대부터 60대 이상의 어르신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다양한 직업의 구성원들이 모여 세대가 다른 주민과의 소통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SNS 서포터즈(블로그 기자단) 운영으로 직원이 아닌 주민의 눈으로 종로의 우수한 역사·문화·관광 자원과 종로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주민과 소통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우리 주변의 진솔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SNS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