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누구나 살고 싶은, 경쟁력 갖춘 21세기 미래도시 광진구
정송학 광진구청장
누구나 살고 싶은, 경쟁력 갖춘 21세기 미래도시 광진구
정송학 광진구청장
  • 김재태 기자
  • 승인 2006.10.10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살고 싶은, 경쟁력 갖춘 21세기 미래도시 광진구
 
창의와 혁신의 경영행정으로 '구민만족 행복광진 실현'
 
 
▲ 민선4기 구정운영 방향은?

▲ 정송학 광진구청장 © 한강타임즈 1. 저는 40만 광진구민께 희망을 드리는 CEO 구청장이 되고자 ①'창의와 혁신의 경영행정', ②'구민의 곁에 다가가는 현장행정', ③'구민행복지수를 높이는 구민만족 행정'을 3대 슬로건으로 하여 민선4기 광진구의 구정을 이끌고자 합니다.2. 이러한 '경영행정·현장행정·구민만족행정'의 3대 슬로건 아래 민간기업에서 성공한 경영기법인 투명한 윤리경영,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객만족 경영, 업무능력에 대한 공정한 평가시스템을 도입한 인사경영 등 기업경영의 장점들을 행정현장에 접목하여, 행정서비스의 효율화 및 활성화로 민선4기 우리 광진구의 목표인 '구민만족 행복광진 실현'을 이룩하고자 합니다. 3. 민선4기 광진구의 목표 달성을 위해 ①'효율성을 중시하는 계획적인 경영행정', ②'투명한 열린행정', ③'주민과 함께하는 생생한 현장행정', ④'나눔과 희망의 복지행정' 등 구체적인 4대 구정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경쟁력 갖춘 21세기 미래도시 광진'의 청사진인 '광진비전'을 40만 광진구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 성실히 추진해갈 것입니다. ▲ 4대 거점도시 육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현재까지의 광진구 도시발전은 건대입구역, 능동로(어린이대공원역, 뚝섬유원지역), 구의역, 중곡지역(군자역) 등 역세권 중심으로 지구단위계획 결정을 통한 개발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건대입구역은 지하철 2·7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으로 건국대학교가 입지하고 잘 정비된 능동로, 걷고싶은거리 및 로데오거리조성으로 젊음의 패기와 활기가 넘치고, 건대 체육시설부지의 개발을 통한 백화점, 영화관, 업무시설 및 상업기능, 의료시설과 광진문화예술회관 입지로 복합 다기능 지역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 능동로지역은 지하철 7호선 고가화 통과에 따른 주변 지역정비를 위하여 어린이대공원역에서 뚝섬유원지역까지 능동로를 중심으로 지구단위계획을 통한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현재 도로변을 따라 고층 아파트가 집중개발 되어 도시환경을 크게 개선시키고 있는 실정입니다. - 구의역, 자양사거리 주변은 구의지구단위계획으로서 지구단위계획을 통해 간선가로변을 따라 용도상향을 통해 대형건축물이 개발되기 시작하고 있으며 최근 지정된 구의·자양 균형발전촉진지구의 계획적인 개발을 수립하여 업무, 행정, 상업, 주거 등 미래명품 도시로 재탄생 되도록 하여 광진구의 지역경제 활성화 중심지역으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 중곡역지역은 군자역 및 천호대로변을 중심으로 가구의 거리, 은행, 사무실 등 생활 판매시설, 편익시설 등이 입지되어 있어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변모시켜 광진 북부지역의 중심지역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창의와 혁신의 경영행정’을 펼쳐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균형적인 지역발전, 살기 좋은 복지광진 실현을 위해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 한강타임즈
 
▲ 구민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 민선구청장으로서 구민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두귀를 열어놓고 구민의 목소리를 겸허히 담아 구정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28년간 글로벌 기업에서 몸소 익혀온 현장경영의 감각을 최대한 활용하고 전문경영인의 노하우를 행정에 접목하여 "창의와 혁신의 경영행정"을 펴는 CEO 구청장으로서 구민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 지방정부가 일을 추진함에 있어서 가장 큰힘은 구민 여러분의 믿음입니다. 광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많은 관심과 이해를 갖고 함께 하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모든 구민들이 누구나 살고 싶은 경쟁력 갖춘 21세기 미래도시 광진의 청사진인 '광진비전'의 완성으로 "구민만족 행복광진 실현"을 위해 다같이 노력합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