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고집불통 朴.. 답답한 국민들 “끝까지 국민배신.. 분열만 부추겨”
고집불통 朴.. 답답한 국민들 “끝까지 국민배신.. 분열만 부추겨”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3.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영호 기자] 12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사저로 복귀한 직후 내놓은 '대국민 메시지'에 대해 시민사회단체와 시민들은 국론 분열을 부추긴 망언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촛불집회 주최측인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 박진 공동상황실장은 언론과의 통화에서 "특별한 메시지를 줄 것이라 기대한 국민들을 배신하고 마지막 순간까지 나라를 어지럽히는 역할을 했다"고 지적했다.

박 실장은 "탄핵소추안의 국회 통과와 헌법재판소(헌재) 선고 결과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함이 마땅한데도 사실상 불복 의사를 지지자들 앞에서 밝힌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면서 "박 전 대통령의 발언대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성실히 (검찰)조사에 임하고 상응하는 죗값을 치러야 한다"고 말했다.

1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사저에 도착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지자들과 웃으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김삼수 정치사법팀장은 "박 전 대통령 자신 때문에 국론이 분열됐는데도 사과는 커녕 제3자 화법으로 죄가 없다는 식으로 접근한 것은 문제가 있다"며 "여전히 사태의 엄중함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고 꼬집었다.

참여연대 안진걸 공동사무처장도 "사과 없이 끝까지 민심을 거부하고 우롱했다. 최악의 권력자이자 악질인 박 전 대통령에 몸서리가 처진다"면서 "박 전 대통령을 왜 구속 엄벌해야 하는지 전 국민이 또다시 확인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정준 사무총장은 "지지자들에게 불복 메시지를 준 것에 지나지 않는다. 4년간 국가를 이끌어 온 대통령으로서 사회 통합을 위해기는 커녕 국론 분열을 부추겼다. 도무지 용납되질 않는다"면서 "공무원 단체로서 정부가 정상적인 시스템을 되돌아가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많은 시민들도 충격적이고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내놨다.

직장인 정원철(39)씨는 "예상을 했지만 다소 당황스러운 점도 있다. 사실상 태극기 부대를 움직이려는 것이다. 국론분열을 넘어섰다"며 "박정희 전 대통령을 싫어하지는 않지만 딸이 아버지에 비해 많이 부족한 것 같다.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엄정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부 권막래(59)씨는 "끝까지 자기 죄를 모르고 인정을 하지 않는 모습에 기가 막힐 뿐이다. 박 전 대통령이 어디까지 추락하려는지 모르겠다"며 "이제는 밑바닥을 보는 것 같다.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이 사라졌다.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대학생 김지현(26·여)씨는 "박 전 대통령이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제발 헌재 판결에 대한 불복이 아니길 바란다. 지지자들을 결집하려는 의도로 보여 기분이 나쁘다"라며 "박 전 대통령은 겸허히 결과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반면 보수 성향의 시민단체들은 말을 아꼈다.

바른사회시민회의 이옥남 정치실장은 "해석하기 나름이다. 수사를 받아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과오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며 "입장 표명을 한 것 자체가 최소한의 도리를 다한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