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국어강사, 전문인력의 꿈을 이루는 한국종합교육원.
한국어강사, 전문인력의 꿈을 이루는 한국종합교육원.
  • 오지연기자
  • 승인 2010.05.08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취업] 국비지원 받아 좁은 취업문 뚫고, 중국에서 한국어 강사 꿈 키우자!

2010년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미뤄뒀던 해외연수 및 해외취업에 눈을 돌리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정부와 민간 차원에서도 해외 취업기회를 크게 늘리는 추세여서 좁은 취업문에 허덕여 온 취업준비생들은 최근 기대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중국으로 취업의 눈을 돌려 볼만 하다.

주목받고 있는 중국 연수 및 취업 프로그램은 전문 교육컨설팅 기업 (주)씨이오코리아(www.CEOKorea.net)와 제휴 중인 (주)한중국제교류센터에서 진행하는 한국어 강사 양성과정과 중국진출 한국기업 실무인력 연수과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비지원 승인 하에 실시하는 해외취업 연수과정으로 6개월 전 과정 모두 중국 현지 연대사범대학교 연수원에서 진행되며, 선발기준에 어학수준의 비중이 크지 않고, 총 연수비의 80%이상을 공단지원금으로 받기 때문에 개인 부담금이 최소화 되어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현재 한국어강사 6기 과정과 중국 실무인력 8기 과정을 모집 중이며, 중국 현지 취업을 목적으로 한 연수과정이므로 연수 후에는 중국에 체류하며 일반 사무직이나, 한국어강사, 중국내 교육기관으로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연수 후 어학실력이 월등히 높아진 경우에는 통/번역가로도 그 길을 넓혀가는 이들도 있으며, 기존 수료자들의 만족도만큼이나 취업률이 높아 중국내 취업률은 70%이상에 달하고 있다.

▲ 예비 한국어 강사 실전대비연습 중- - 한국관광고등학교 해외취업 설명회 © 한강타임즈 이밖에도 (주)씨이오코리아(www.CEOKorea.net)에서는 해외 인턴쉽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는데, 스펙을 키우기 위해 어학연수를 생각하거나 해외 진출을 염두 해두고 있는 예비 졸업생 및 취업준비자들에게 미국 호텔 인턴쉽, 전문직 인턴쉽이나 어학과 인턴쉽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영국 CDP과정도 도전해 볼 만한 코스이다. 또한 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어학과정을 마스터 하고 싶거나, 유학을 통해 대학 졸업과 동시에 고 스펙자로 취업에 박차를 가하고 싶다면, 미국공립학교 교환학생 과정 또는 최고의 휴양도시 스리랑카 네곰보에 위치한 기숙형 어학원에서 진행되는 단기 프로그램도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해외 연수는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경쟁률도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취업 인사 관계자들은 "해외 연수에 참가한 학생들이 해외 취업뿐 아니라 국내 기업 취업에서도 유리하다"고 밝히고 있다. 인재양성과 교육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주)씨이오코리아에서는 해외 연수 및 해외 인턴쉽 과정에 쏟아지는 수요자들의 다양한 관심에 도움 되고자 해외취업 및 연수 관련 설명회를 매달 가질 예정이다. 2010년 5월 12일 수요일 19:00시부터 해외취업(MBTI)설명회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호텔 인턴쉽, 전문직 인턴쉽, 유학, 해외취업(국제매너,이미지메이킹)설명회가 차례로 예정되어 있으며 해외 연수에 대한 정보를 얻고 궁금증을 풀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국내취업] 국비지원무료교육 받고, 전문인력으로 거듭나자!한편 한국종합교육원에서(www.CEO.ac)는 국내에서도 정부와 교육업체가 운영하는 지원정책을 잘 찾아보면 가계경제 부담은 줄이면서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국비지원 과정이 그것인데, 직업능력개발계좌제를 이용하면 1인당 200만원 지원이 가능하며, 근로자능력개발카드제도는 1년간 100만원 지원 및 5년간 300만원 지원, 고용보험환급/재직자환급과정으로는 전액 및 일부지원이 된다. 현재 신촌과 홍대에 위치한 한국종합교육원에서는 국비지원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종합교육원 www.CEO.ac 은 전문서비스 맞춤 인재양성을 위해 세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국비지원무료교육(근로자능력개발카드, 직업능력개발계좌제, 고용보험환급/재직자환급과정)과 정규교육과정으로 서비스분야와 자격증분야로 나뉘어 병원코디네이터,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서비스강사(CS강사),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반, 직업상담사, 전문비서, 컬러리스트, 서비스리더능력개발, 이미지메이킹, 웃음치료사, 풍선아티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스튜어디스(항공사승무원)-중동항공사반/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반, 항공사지상직(갈릴레오/아바쿠스-CRS) 등 각 전문 분야의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전국 타 제휴 교육기관들을 통해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취업전문 종합교육 컨설팅기관이다.

또한, 각 분야에서 인정하는 우수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의 전문성과 다년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취업, 해외취업, 재취업은 물론 정부지원(국비지원) 취업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글로벌사회의 선두주자로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타 교육기관 중 가장 많은 각 분야의 제휴업체와 연계되어 있다.

또한 부모님께 손 벌리기는 부담스럽고, 바쁜 학업 탓에 학원비를 걱정하는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위한 전액 장학금지원 과정 및 취업 장려금 지원제, 기초생활 수급자 지원제를 진행하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취업문 뚫기가 어렵다는 요즘, 아무리 경기가 어려워도 '준비된 인재'는 어디서든 채용될 수 있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지속적으로 직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자신의 '적성'을 고려해 희망 업종을 명확하게 '선정'하고 이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과 관리를 받으면서 자기개발을 한다면 취업난은 남의 이야기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종합교육 1644-6233로 문의.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