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휴온스 ‘발효 허니부쉬’, 이너뷰티 소재로 이목 집중
휴온스 ‘발효 허니부쉬’, 이너뷰티 소재로 이목 집중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7.08.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내면을 뜻하는 ‘이너(Inner)’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뷰티(Beauty)’의 합성어인 ‘이너뷰티’는 말 그대로 몸 속부터 건강을 채워 아름다움을 찾자는 의미이다.

이런 가운데, 올해 최초 식약처 뷰티 개별인정형 천연물 소재인 휴온스의 ‘발효 허니부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에서 뜨거운 태양을 견디고 자라나는 허니부쉬는 꽃잎에서 마치 꿀과 같은 달콤한 향이 난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허니부쉬는 쓴 맛이 나는 탄닌(tannin)이 적고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주로 건강차로 사용돼 왔으며 철분,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휴온스의 특허기술로 발효한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HU-018)’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내용으로 올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천연물 뷰티 개별인정형 소재로 인증받았다.

아울러 피부 개선용 조성물의 내용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에 특허 등록이 돼있으며 세포, 동물실험 및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까지 모두 완료해 피부보습, 주름살개선,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휴온스내츄럴 식품브랜드 챙김의 ‘휴온발효허니부쉬’는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HU-018)’을 함유한 다양한 제형의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피부 고민을 가진 여성들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휴온발효허니부쉬’ 제품은 홈쇼핑 등을 통해 주로 판매될 예정이다.

허니부쉬 제품은 음료군과 캡슐 & 츄어블군으로 분류된다.

휴온스내츄럴은 지난 6월 피부관련 특허물질 발효 허니부쉬추출물(HU-018)을 함유한 열대과일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깔라만시와 허니부쉬를 원료로 독특한 맛을 구현했고, 피부관련 특허물질인 ‘발효허니부쉬’를 함유해 건강한 피부를 컨셉트로 만들었다.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으며 간편한 파우치 형태라서 남녀노소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마실 수 있다. 한 개당 170ml용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5월에는 건강식품 ‘발효허니부쉬홍삼골드’를 선보인 바 있다.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을 사용해 면역력증진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발효 허니부쉬 추출액을 추가해 피부주름개선 및 보습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내부 연구결과 나타났다.

발효허니부쉬홍삼골드는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휴온스에서 연구개발한 천연물 유래생리활성물질인 피부관련 특허물질 ‘발효허니부쉬추출액(HU-018)’이 함유됐다.

캡슐 형태는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식물성으로 만든 식물성 이너뷰티 제품으로, 지난달 말부터 홈쇼핑과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먹기 용이하도록 캡슐에 담았으며, 하루 네 알 복용하면 된다.

츄어블은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먹기 편하게 씹어먹는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하루 두 알씩만 먹으면 하루 섭취량을 해소할 수 있다. 츄어블 제품 역시 홈쇼핑과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