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선거실패가 인생실패는 아니다
선거실패가 인생실패는 아니다
  • 정병기
  • 승인 2010.05.30 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는 유권자를 유권자는 후보자를 생각하는 선거가 돼야
끝까지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을 다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주기를,
 

▲ 정병기/시민기자     ©e한강타임즈
이제 선거가 종반전을 지나 며칠을 앞두고 있어 선거판이 달아오르고 있으며 자칫 잘못하면 진정한 선거가 되지 못한 채 불미스러운 일들이 막판에 발생하기 때문이다. 선거는 선거일뿐, 지역 곳곳을 다녀본 경험과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후보자를 유혹하는 금품요구나 매표행위는 조장하는 “지역선거철새” 반드시 근절되고 사라져야 바람직하다. 후보자는 정책대결과 정시과고 성실한 자세로 공명정대한 선거 치뤄서 인정받아야 마땅하고 지역 주민 입장에서 생각하고 바라보려는 자세와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제 선거일이 며칠 남지 않아 후보자들은 마음과 몸이 바빠지고 있다. 여.야는 물론이고 무소속 후보들이 지역 유권자를 상대로 표밭갈이에 나서고 있다. 지역주민 동향이나 여론에 관심을 가지고 표심을 찾아 고달픈 하루를 보낸다. 이런 때에 많은 표를 몰아주겠다고 후보자에게 접근하며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겠다거나 당선되게 해주겠다며 접근하는 어리석은 '선거 철새'가 있다고 한다. 후보자의 갈급한 마음을 이용하여 한밑천 벌어보겠다는 사람들이 아직도 선거철에 한몫 챙겨 보려는 선거 이간질 꾼이나 '선거 지역철새'가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후보자에게 접근해 들어주지 않으면 돌아서 낙선시키겠다며 후보자의 마음을 불안케 하거나 초조하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선거 철새들이 후보자들보다 더 바쁘다고 한다. 지역에 출마하는 후보마다 접근하여 의사타진을 하거나 자신의 영향과 실력을 마음껏 과시한다. 후보자들은 자신의 정책과 실력을 가지고 유권자 한 사람 한 사람 직접 만나고 지지를 호소하는 맨투맨 방식의 노력하는 선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본다. 지역과 유권자를 잘 아는 후보자만이 지역주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으며 주민인 유권자의 의견과 뜻을 정책에 잘 반영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지역 현장을 발로 뛰는 후보자의 바로 그 모습을 지역 유권자는 바라고 있는지도 모른다.
 
후보자는 유권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바라보는 자세와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절실하다. 선거철에만 유권자를 만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유권자인 주민들이 만나고 대화 할 수 있게 대화의 채널을 반드시 개방해야 한다. 선거기간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공정하게 겨루어 주민의 선택을 받아야 하며 주민들 간에 반목과 갈등이 조장되지 않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선거는 선거로 선거답게 끝내고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고 축하해주는 마음과 행동이 필요하며 주민 화합에도 앞장서 진정한 지역발전에 전기가 마련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기회는 또다시 4년마다 주어진다. 당선자는 주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고 낙선자는 결점을 보완하여 다시 다음 기회에 도전하면 된다. 기회는 찾고 노력하는 자에게 주어진다. 유세 기간에 지역 곳곳을 다녀 본 경험과 노력이 헛되지 않을 것이며 지역 민심도 제대로 알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민심은 천심'이라는 말과 뜻을 겸허히 수용하는 자세가 되기를 진정으로 바란다. 선거에서 실패는 인생의 실패가 아니라는 사실을 다시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리고 이번 선거에서 후보자들은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 그 결과에 승복하는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거를 만들어 그 성숙한 정신과 자세를 이 땅에 정착하여 진정한 민주주의 선거문화를 세우고 정착해 주기를 진정으로 바란다.
 
글쓴이/정병기 <주민칼럼니스트>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