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만성 전립선염의 치료경과를 객관적으로 제시하는 [맑을청한의원]
만성 전립선염의 치료경과를 객관적으로 제시하는 [맑을청한의원]
  • 오지연 기자
  • 승인 2010.08.09 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경남 만성 전립선염 한방치료 전문 한의원 맑을청한의원


 



▲     © 한강타임즈

  만성전립선염을 노화와 함께 발생하는 병이 아니고 젊고 왕성한 시기에도 많이 발생하여 젊은 날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병이다. 흔히들 과거에는 40대 이후 50대에 주로 발병하였으나,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일하는 습관이나 잘못된 성관계 등으로 20, 30대에도 많이 나타나는 병이다. 특히 젊은 날에 발생하는 다수의 질병은 대부분 금방 쉽게 치료가 되지만 만성전립선염은 원인치료가 쉽지 않고 끊임없이 재발하는 경향이 있어 난치성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런 전립선 건강은 남자의 심리적 자신감과도 직결되어 있고 성생활의 만족도에도 결정적 영향을 미쳐 만성전립선염으로 인한  삶의 질의 저하는 대단히 심각한 수준이다.
부산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맑을청한의원 은 만성전립선염 치료 전문 한의원으로 부산뿐 아니라 인근 김해, 양산, 창원과 대구, 울산, 대전 등지에서도 전립선염 환자들이 방문한다. 병변 부위뿐 아니라 체질까지 맑고 깨끗하게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맑을청한의원은 병의 치료율을 높이고 병의 재발율을 낮추어 최고의 환자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 맑을청한의원 홈페이지에는 객관화 자료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는 맑을청한의원에서 전립선염치료를 받은 환자의 신분증과 지장, 사인과 함께 치료경과를 백분율로 표시한 자료가 있다. 이는 전립선염의 상태에 대한 진단을 의학적으로 명쾌하게 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 증상개선에 대한 근거를 환자들의 자각증상에 기반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만들어진 자료이다. 일반적으로 법률적 효력이 있는 계약에 사용 되어지는 양식을 환자자신의 증상개선 정도를 표현하는데 사용한 것이다.
맑을청한의원 www.chungmedical.com 은 만성전립선염의 치료경과를 객관화 시킬 수 있도록 본인이 인식하는 호전의 정도를 치료 전 상태를 0%로 하여 치료과정에서 일부 호전의 수준을 10~30%, 꽤 호전을 40~60%, 상당히 호전을 70~80%, 거의 완치에 근접하는 호전을 90%, 완치라고 느끼는 경우를 100%로 해서 객관화 자료를 만들어 환자에게 제출한다. 이는 맑을청한의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방문해 본다면 환자동의 하에 제공된 객관화 자료도 미리 볼 수 있다.
이처럼 맑을청한의원이 난치성 전립선염에 한방치료를 통한 경과를 신분증, 사인, 지장을 갖춘 동의서를 통해 치료 경과를 증명하려 하는 이유는 환자들이 3개월 안에 만성화된 전립선염이 만족스러운 증상개선을 이룬 사례가 많기 때문이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확실한 의학적 수단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한방치료를 통한 난치성 전립선염의 증상개선 및 치료를 증명하여 많은 난치성 전립선염환자들에게 믿을만한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전립선염은 3개월에 완치수준에 도달하지만 대체적으로 발병기간이 5년이 넘어가고 연령이 40대를 넘어가면 치료기간이 몇개월 더 걸리기도 한다고 한다. 이는 두가지로 해석할수 있는데 하나는 전립선염이 오래될수록 만성화가 진행되어 병이 깊어진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나이가 들어서 발생한 전립선염은 잠재적으로  장기간 진행상태에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또한 40대, 50대 이후에 발생하는 전립선염은 전립선비대와도 상당부분 관련성을 보인다고 한다.    
 



▲     © 한강타임즈

맑을청한의원 www.chungmedical.com 의 장지욱원장은‘ 전립선염이 적절한 시기에 치료되지 못하는 경우는 빈뇨 등의 배뇨불쾌감뿐 아니라 성기능에도 손상을 받게 되어 발기력저하나 조루증상이 유발됩니다. 특히 30, 40대 성기능이 떨어진 많은 분들은 전립선염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장원장은 전립선염에 대비하여 미리미리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휴식을 평소에 취하고, 과도한 스트레스 방지나 술, 커피, 담배등을 자제하고, 너무 오래 앉아 있지 말고 중간에 한번씩 일어서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한다거나 채식을 섭취할 수 있는 식생활과 매일 30분 이상의 규칙적인 운동을 하여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만성전립선염 치료경과를 의학적 진단기준으로 객관적으로 제시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환자의 주 자각증상 개선정도를 바탕으로 법률적 동의에 사용되는 신분증, 지장, 사인을 바탕으로 호전정도를 백분율로 표시한 맑을청한의원의 자료가 많아 질수록 만성전립선염에 대한 맑을청한의원의 한방치료의 증상호전 결과를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환자들에게 제시할 수 있을 것이고 난치성 전립선염 치료의 믿을만한 방안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