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진구, 30일까지 ‘아동ㆍ청소년’ 건강검진... 혈액검사, 요검사, X선 촬영 등
광진구, 30일까지 ‘아동ㆍ청소년’ 건강검진... 혈액검사, 요검사, X선 촬영 등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1.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오는 30일까지 15개 지역아동센터 아동ㆍ청소년 396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에게 적합한 검진을 실시해 건강관련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건강검진은 ▲키, 몸무게, 시력 등 신체발달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신체계측’ ▲18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X선 촬영’ ▲헤모글로빈, 적혈구, 콜레스테롤, 간염검사, 공복혈당 등을 알아보는 ‘혈액검사’ ▲요잠혈, 요단백, 요당을 측정하는 ‘요검사’ 등 총 4개 항목으로 실시한다.

지난 8일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검진에 참여하는 아동이 혈액검사를 하는 모습
지난 8일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검진에 참여하는 아동이 혈액검사를 하는 모습

구는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발견하고 조기치료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건강검진의 사후관리로 건강행태를 개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보건소 보건의료과(450-157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도 구는 지역아동센터 328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 바 있다.

이밖에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은 만 9세이상 만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및 신체계측, 요검사, 혈액검사, 흉부X-선 촬영, 구강검사 및 건강상담, 감염병검사를 실시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상대적으로 소외된 아이들이 자칫 놓치기 쉬운 건강까지 관리 받을 수 있도록 건강검진을 실시하게 됐다”라며“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 및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질병예방과 관리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