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이길이구 갤러리, 전상준 ‘jeux des images’ 개최
이길이구 갤러리, 전상준 ‘jeux des images’ 개최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8.04.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황인순 기자] ‘이길이구 갤러리’는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작업세계를 넓혀 가고 있는 Gezamo (한국명: 전상준 1969년생 서울출생)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는 작가의 ‘jeux des images’전시를 개최한다.

전상준 작가는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를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M.F.A. Digital and Technology 과를 졸업했다. 그는 현재 가장 세계 적인 미술 무대인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진=이길이구 갤러리 제공
사진=이길이구 갤러리 제공

이번 전시에 소개될 그의 작업 (총 18점) 들은 작가가 생활하고 있는 뉴욕의 길거리와 한국의 어디서나 마주쳤을 듯 한 익숙하고 일상적인 장면들을 사진으로 직접 촬영하고 작가의 세련됨을 더한 상상력으로 일러스트로 각색, 연극적이면서도 새로운 생명력을 갖게 된 작품들이다.

그의 특별한 이미지들은 항상 어떤 장소의 시간을 멈추게 한다. 사진 이미지는 항상 과거의 흔적이며, 그 흔적 속에서 고독과 공허만이 남는다. 하지만 이러한 사진 이미지에 일러스트의 이미지가 결합될 때, 이미지는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 받는다.

만화 이미지의 유머는 사진 이미지의 장소를 살아있는 시간으로서 변형 시킴으로써 이러한 이미지의 변형으로 사진은 회화성을 가짐과 동시에 각 장면들은 단독으로 혹은 결합하여 관람자의 상상력과 자극을 유도하는 “이미지의 유희”라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