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김선갑 광진구청장 당선인, 광진구 역대 최다 득표
김선갑 광진구청장 당선인, 광진구 역대 최다 득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6.1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지난 13일 치러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 광진구청장 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선갑 후보가 당선됐다.

김 당선인은 총 유효표 17만6951표 중 11만6640표를 획득해 65.92%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민선 광진구청장 선거 중 최다 득표 기록으로 10만표 이상을 얻은 것도 김 당선인이 처음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 후보가 당선을 확정하고 지지자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 후보가 당선을 확정하고 지지자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30년 가까이 광진구에서 활동해 온 김선갑 당선인은 재선 구의원과 재선 시의원을 거쳐 광진구청장에 당선되게 됐다.

김 당선인은 서울시에서도 손꼽히는 예산통, 정책통으로 알려져 있어 상대적으로 열악한 광진구의 재정과 지역복지 개선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앞서 김 당선인은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에 첨단업무복합단지 개발 ▲중곡동 일대에 생명공학 중심의 종합의료복합단지 조성 ▲광진 맘 센터 개설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위한 교육지원협의체 구성 ▲광진문화관광벨트 조성 ▲공론화위원회 설치 ▲구민 아이디어 뱅크 설치 등을 공약한 바 있다.

김선갑 당선인은 “저를 믿고 뜨거운 지지를 보내주신 36만 광진구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이 승리는 저 김선갑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광진구민 여러분의 소망과 바람이 이루어낸 광진구민 모두의 위대한 승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말을 앞세우기 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는 구청장이 되겠다”며 “지혜는 다다익선이라는 평소 지론대로 지역의 전문가, 오피니언 리더 그리고 무엇보다도 구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의견을 모으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