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강T-유통 Pick] ‘모두 내 취향대로’ 소확행 바람탄 유통업계, 커스터마이징 열풍
[한강T-유통 Pick] ‘모두 내 취향대로’ 소확행 바람탄 유통업계, 커스터마이징 열풍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8.08.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지연 기자] ‘맞춤 제품’이라고 하면 수제화, 신사복 등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최근 유통가에는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기술이 결합돼 보다 더 정교해진 커스터마이징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내 만족을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소비하는 ‘나심비’, ‘소확행’ 등 트렌드가 확산 되며 개개인의 취향과 입맛을 보다 세심하게 맞춰주는 아이템들이 더욱 인기를 얻게 된 것.

이에 이전부터 고객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온 패션, 뷰티 업계뿐만 아니라 식음료, IT 등의 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커피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원두별 최적화된 온도, 추출시간, 속도, 커피스타일, 프리웨팅으로 완벽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머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내 취향에 따라 디자인할 수 있는 가방, 스마트폰의 UI를 내 편의에 따라 바꿀 수 있는 갤럭시 전용 앱 등 각양각색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Vertuo)
네스프레소 버츄오(Vertuo)

 

◆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더 맛있게, 네스프레소 버츄오(Vertuo)

이젠 커피도 취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의 ‘버츄오(Vertuo)’는 회전 추출 방식으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즐길 수 있고,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추출 시간, 속도, 온도, 커피 스타일, 추출 전 커피를 우려내는 프리 웨팅(pre-wetting)등 최적의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준다.

코치 크리에이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코치 크리에이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 어플리케이션으로 내 가방 미리 디자인 하세요! ‘코치 크리에이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패션 브랜드 코치는 최근 고객의 취향대로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는 코치 크리에이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매장을 추가로 오픈했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는 뉴욕 본사에서 전문 교육을 받은 스폐셜리스트와 1대 1 컨설팅을 통해 이루어지며, 핸드백과 클러치, 지갑, 스니커즈 등이 해당된다. 이 상품들은 아이패드 어플을 이용해 코치의 시그니처 장식 핀을 배치해 직접 디자인할 수 있으며, 어플에서 디자인을 완료하면 장인의 섬세한 작업으로 특별한 나만의 가방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코치 크리에이트에는 스카프와 스트랩, 백참으로 유니크한 가방을 완성할 수 있는 엑세서라이징, 다양한 색상의 행택과 100가지 이상의 스탬프와 영문 이니셜을 새길 수 있는 모노그래밍 서비스도 있다.

삼성전자 굿락 2018
삼성전자 굿락 2018

◆ 핸드폰 UI를 내 편의에 맞춰 꾸밀 수 있는 전용 앱 ‘삼성전자 굿락 2018’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폰의 UI를 내 편의에 따라 바꿀 수 있는 갤럭시 전용 앱 ‘굿락 2018’을 출시했다. 2016년 처음 출시됐던 굿락은 잠금화면, 퀵패널 등 시스템 UI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여러 툴을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굿락 2018'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버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툴의 종류가 더욱 많아졌다. 바탕화면·설정화면·통화화면과 아이콘, 그래픽, 색상 등으로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으며, 스마트폰 좌측 상단에 보이는 통신사 로고도 없앨 수 있어 유용하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