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노원구, 찜질방 7곳 ‘야간 한파 쉼터’ 운영 눈길
노원구, 찜질방 7곳 ‘야간 한파 쉼터’ 운영 눈길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12.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난 여름 24시간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 데 이어 이번에는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야간 한파 쉼터’도 운영한다.

한파 쉼터는 관내 찜질방 7곳의 업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3월15일까지 한파 특보가 발령되면 취약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용시간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이다.

노원구는 관내 찜질방 7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파 쉼터를 운영키로 했다
노원구는 관내 찜질방 7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파 쉼터를 운영키로 했다

대상자는 주거 환경이 열악한 독거 어르신, 고령 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이다. 19개 동주민센터에서는 관내 거주 독거 어르신 및 고령자들을 사전 조사해 한파 쉼터 이용자를 선정한다.

구는 한파특보 발령 시 취약 어르신들에게 전화, 문자 등을 통해 한파 쉼터 이용 신청을 안내하고 한파쉼터 이용 쿠폰을 발행한다.

또한 동 자원봉사캠프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이 쉽게 한파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동 지정 한파쉼터까지 어르신들을 안내하고 인솔한다.

구는 한파쉼터에 비상 구급품을 비치하고 쉼터별 구청 담당 직원을 지정해 쉼터 지정업소와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비상 상황에도 대비할 예정이다.

한파쉼터 권역별 업소는 ▲상계1동 금강산보석사우나(상계1·8·9·10동 주민센터 이용) ▲상계3·4동 월드해수사우나(상계3·4동 주민센터 이용) ▲상계5동 궁전보석불가마사우나(상계2·5·9동 주민센터 이용) ▲상계6·7동 가야대중탕(상계2·6·7, 중계2·3동 주민센터 이용) ▲중계4동 삿갓봉목욕탕(중계본·1·4동, 하계1·2동 주민센터 이용) ▲공릉2동 하이렉스파(공릉 1·2동 주민센터 이용) ▲월계3동 월계24시불한증막사우나(월계1·2·3동 주민센터 이용) 등 7개소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과 고령자들에게 관내 업소들과 협력하여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폭염, 태풍, 한파 등 재난으로부터 취약한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