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간] 시간관리 다이어리 
[신간] 시간관리 다이어리 
  • 송범석 기자
  • 승인 2018.12.2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송범석 기자] <안나코칭 다이어리>는 자신의 비전과 좌우명이 기준이 된다. 먼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지 떠올려 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저자는 이 다이어리를 출간했다고 한다.

“내가 생을 마감할 때 떠올려 보았을 때 어떤 가치와 욕구를 채우는 것이 좋을지도 가볍게 생각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최후의 삶에서 지금을 바라보는 관찰자 관점으로 좌우명을 정해 보세요. 물론 인생관은 어느 정도의 기간이 되면 상황에 맞게 변화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는 좌우명에 따라 100일, 월, 주, 일 단위로 자기 자신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구성했고 하루는 30분 단위로, 내 할 일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오늘의 끄적임, 소비된 시간을 작성하는 공간도 구성돼 있는데 이를 통해 자신의 하루를 돌아보며 진중한 반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코칭의 실행을 위해 우리의 습관은 작심삼일에서 시작됩니다. 저는 아이를 낳고 13kg을 감량했을 때 가장 강한 의지가 필요했었던 거 같은데요. 3일 후 결심이 흐지부지 되더라도 또 다시 3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몇 번이 되었든 꾸준히 그렇게 1주일, 3주가 되면 1차적인 습관이 되고 6주가 되면 생활패턴에 습관이 생깁니다.”

이 책의 저자인 안나코치 김안숙은 오랜 경험의 코칭 경험을 통해 얻은 스위트 코칭을 이 책에 담았다. 특히 100일이라는 상징적인 시간을 통해 비움과 채움 그리고 완성이라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단지 공간을 채우는 기록장이 아닌 나의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삶의 방향서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하루 24시간을 30분 단위로 잘라 사용하게 하는 S.W.E.E.T Daily Schedule은 낭비되는 시간 없이 오롯이 스스로에게 집중하게 하여 자신을 돌아보게 하였다. 또한 일주일마다 S.W.E.E.T Weekly Feedback을 두었고, 한 달마다 S.W.E.E.T Monthly Feedback, 최종 100일이 지나면 S.W.E.E.T 100 day Feedback을 두어 자신의 변화를 바라보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끔 했다.

김안숙 지음 / 북스고 펴냄 

필자소개
송범석 기자

문화 분야 기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