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국 흐리고 비.. 미세먼지 ‘나쁨’
전국 흐리고 비.. 미세먼지 ‘나쁨’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9.02.0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황인순 기자] 7일 전국이 흐리고 오전 중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에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오전 6~9시 충청도와 전라도로 확대되겠다. 정오 전에 대부분 그칠 것"이라고 예보했다.

또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전 6시에서 정오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새벽부터 정오까지 강원영동북부에는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흐린 날씨를 보인 4일 오후 제주시 용담2동 용두암에서 가마우지 2마리가 털을 고르며 휴식을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흐린 날씨를 보인 4일 오후 제주시 용담2동 용두암에서 가마우지 2마리가 털을 고르며 휴식을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지만 '나쁨' 단계로 악화될 가능성도 있다.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남쪽으로 향하면서 중부지역은 오전에, 남부지역은 오후에 농도가 높겠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0도, 강릉 2도, 청주 2도, 대전 2도, 전주 3도, 광주 4도, 대구 3도, 부산 8도, 제주 8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수원 1도, 춘천 5도, 강릉 7도, 청주 3도, 대전 4도, 전주 5도, 광주 7도, 대구 8도, 부산 11도, 제주 9도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1.0~4.0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중부지방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아침부터 기온이 떨어져 남부지방에 내린 비도 얼겠다"며 "낮 기온이 6일보다 5~10도 낮아져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 기준 낮 기온 1도, 체감온도 -3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강조했다.